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천연 조미료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우엉차 만들기

반응형

맨날.. 다이어트는 먹는 거냐며..

애써 모른척하고.. 신경 안 쓰는 것마냥 쿨한 척 했지만..

사실.. 신경 쓰여요.. 것도 많이ㅠㅠ


이거 뭐 점점 한 살씩 늘어갈 수록 몸에 지방 영역만 넓어지고...

 수퍼 사이즈 되니  점점 못생겨지고..ㅠㅠ




오늘도 나는..

예전 리즈시절(?)ㅋㅋ 사진을 꺼내 보며 훌쩍입니다.. ㅎㅎㅎ



가끔 다이어트에 좋다는 차들이 방송에서 많이 소개되는 걸 보게 돼요.

방송 후..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후기를 살피곤 하지만.

항상 방송을 다 믿어선 안 되는구나 실망만 남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엔 우엉차가 대세!


하다못해 울 언니랑 조카도 우엉차를 들고 다니면서 마셔요..


누군가... 운동 안 하고 평소랑 똑같이 식사하고도 3주 만에 8kg 정도 감량했다는..후기가 너무나 감동.. ㅠㅠ

야식까지 다 챙겨 먹었음에도 8킬로가 빠지다니 이건 마법의 우엉입니다.


이유불문 저도 신비의 우엉차 저도 도전해 봅니다.


우엉차 만드는 게 시간도 오래 걸리고..

꾸준히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지만..

다이어트 성공만 한다면 이게 뭐 대수겠습니까? ㅠㅠ 







그런데 말려 놓은 우엉도 인터넷에서 살 수 있겠죠? ㅡㅡ;;;





   

1. 먼저 우엉은 껍질에 묻어 있는 흙을 깨끗하게 씻어내요.

저는 고무장갑끼고 비비적거리며 씻었습니다.


2. 우엉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으므로.. 껍질째 얇게 편썰기 해요.

칼로 얇게 어도 좋고.. 채칼을 사용해도 좋구요..

저는 그냥 푸드프로세서에 넣고 후닥 해치웠어요.


   

3. 건조기가 있으면 건조기에~

저는 채반에 담아 햇빛에 이 틀 말렸어요.


4. 통으로 얇게 썰린 우엉은 마르니까 크기가 콩알만 해졌어요.

어슷어슷 길쭉하게 써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우엉은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 살짝 5분 정도 볶아주었어요.

우엉을 제대로 말리지 않거나.. 잘 볶아주지 않으면 차로 끓였을 때 초록색 물이 나온데요.

그니까 말리는 거 볶는 거 


6. 우엉을 많이 넣지 않아도 되구요,  저는 물 2리터에 우엉은 저 만큼만 넣었는데 딱 알맞더라구요.

그런데 우엉차는 물에 끓이는 것 보다 뜨거운 물에 우려서 마시는 게 더 좋다는 군요..


구수~한 게 아련한 우엉맛이 꽤나 괜찮네요..^^


평소 푸짐하게 삼시 세끼에 간식까지 챙겨 먹는 것을 미덕으로 삼는 1人 인데..

과연 우엉차로 얼마나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별로 빡세게 운동하는 걸 좋아라하지 않으니까.. 저는 저녁을 좀 줄여보면서 우엉차를 마셔보겠습니다.


참고로 우엉차는 물대신 수시로 마시는 방법이에요.

하루에 약2리터 정도 마셔야 한다는 게 걸리긴 하지만..

세상에서 먹는 게 가장 쉬우니까요..ㅎㅎ 



그럼.... 3주 후에 다시 뵙겠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