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2014.07.24

반응형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모든 시험의 합격 발표일이 매주 목요일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제과제빵 또는 조리기능사 시험 합격 발표일은 매주 목요일 오전9시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좀 더 빠르게 합격여부를 알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기자격 확인이라는 건데합격 발표일 자정  면제정보와 기자격 확인창이 뜨는지 여부에 따라 합격, 불합격을 미리 알 수가 있죠.. 


목요일로 넘어가는 순간..자정 12시에 동일 종목의 실기를 또 접수해저는 제빵시험을 봤으니..  제빵 실기시험 접수를 합니다.

시험 접수가 결제까지 착착 진행되면... 뭐 불합격이 확실하고요.ㅜㅜ

만일 팝업창이 뜨면서 " 귀하는 00기능사 종목을 이미 취득하였으므로.." 어쩌구 저쩌구  메세지가 보이게 되면.

 합격입니다.~ㅎㅎ 


 만일 이 시기에 접수중인 시험이 없을 때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는 확인이 불가한데요..


그렇다면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나의 면제내역을 클릭해요.


만일 제과나 제빵중  첫 시험에 합격한 경우는 상호면제라고 뜨고요..

제과 실기 합격하고 제빵 시험을 보는 경우라면 옆에 유효기간을 확인하세요.

유효기간이  이번 합격 발표일로 바뀌어 있으면 합격인 거고..

전에 제과 합격일 그대로 되어 있으면 불합격인거죠. 


그리고 아침 9시에  점수 확인 하시면 돼요.





저도 바로 12시 땡~ 하는 순간.. 빛의 속도로 제빵시험 접수를 진행해 봅니다.

그리고 바로 튀어나오는 저 메세지창.


딱~ 뜨는 순간..

소오름... ㅎㅎㅎㅎㅎ


정말 저 순간이 가장 떨리고 수명 단축되는 시간이죠..ㅠㅠ


뭐 긴장되고 초조한 순간이었만 저렇게 합격 확인하고 나면 안심 되고 덕분에 잠도 잘옵니다..ㅎㅎ



시험은 7월18일.

합격 발표일은 24일.

자격증 신청도 바로 24일에 했건만..

 도착일은 29일.. ㅡㅡ


정말 지루하고 긴~ 시간을 기다린 끝에..

 나의 마지막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ㅠㅠ 






하지만 집에서 10분거리에 산업인력공단이 있어서 직접 가면 바로 당일 날 받아 올 수 있었다는 게 함정.. ㅎㅎㅎ



단팥빵 시험 보면서.... 처음에는 자신 있었다가 

몇몇 단팥빵이 마음에 안 들게 나와 어쩌면 불합격일 수도 있겠다..라며 마음을 비우고 있었는데.

운이 좋았나 봐요.. 제빵 합격이래요... ㅠㅠ 



지난 1년간..

오로지 자격증 시험만을 위해서 살았던 사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한 과정 끝나면  연습하고.. 시험에 떨어지면 계속 연습하고~ 기다리고 또 연습하고.. ㅠㅠ




처음 한식 자격증만 따려고 시작했던 게..

어느 덧 요리관련 자격증 6개를 손에 넣었네요.. 

이런 기적같은 일이 나에게도 일어났어요.. ㅠㅠ 


무지한 저도 했으니.... 고민하시는 여러분도 가능하다는 증거입니다.. 


일단 한식과 양식은 좋은 학원에서 많은 피드백을 받으면서 익히셨음 좋겠어요.

일단 한식과 양식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어느정도 기본기가 있으므로..

나머지 중식. 일식은 충분히 독학 가능해요.



그리고 제과제빵은 기본적으로 홈베이킹을 많이 해오셨다면 얼마든지 책과 동영상으로 독학 가능하지만..

자격증이 당장 필요한 베이킹 초보시라면 학원에서 배우시는 게 더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오늘 마지막으로 신나게 자랑질하고 마무리 하게 되었네요...ㅎㅎ 



이제는 이런 자랑질 할 일도 없구요... 시험이라면 지긋지긋 합니다.. 


하지만.. 뭔가 바리스타 자격증이 탐나는 것 같지만..


당분간은 아무 생각 안 하는 걸로..ㅎㅎ



반응형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게장  (6) 2014.09.08
2014.08.14  (17) 2014.08.14
2014.07.21  (9) 2014.07.23
2014.05  (16) 2014.07.20
2014.07.04  (12) 2014.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