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1-5 오란쥬

반응형


슈크레 스텝1의 품목은 알고 있지만...

다음 수업 시간에 어떤 걸 배우게 될지 수강생들을 잘 몰라요.

 

항상 수업 당일 날 테이블 위에 놓여져 있는 레시피를 봐야 알 수 있어요.


오늘은 뭘 배우게 될까 이런저런 상상하며 도착했는데..


이날은 오란쥬와 커피파운드의 레시피가 떡~ 올려져 있었어요. 


저 뿐만 아니라..

동기분들 모두.. 레시피 보더니 모두들 좋아하더라구요.

그만큼 이 오란쥬에 대한 기대가 크단 말씀.. ㅎㅎ 


보기엔 아주 평범해 보이고 그저그래 보이는데..

왜 다들 이 오란쥬가 맛있다고 난리인지... 그것이 알고 싶었습니다.


드디어 그것을 알게 되었네요..ㅎㅎ 



아주 가볍고 폭신하고 촉촉한 시트에 비법의 다브리꼬를 듬뿍 발라 만든 오란쥬는..

한 입 먹어보면 바로 답 나와요.

" 나 오렌지 케익이야"

상콤발랄 오란쥬 케이크는 여자들이 아주 좋아할 것 같은 맛..^^


울 그분은 시큼한 맛 케이크래요... 

남자라 그런가 봐요.. ㅋㅋ 




공선생님께서 이 오란쥬의 단면은..

고운 카스테라 같이 나와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잘 된건가???

모르것습니다.

뭐 자꾸 만들다 보면 답이 나오겠죵 ^^::::



슈크레 다녀 온 다음 날 아침은..간단하게 케익으로 해결해요.

커피 파운드 한 조각과, 오란쥬 한 조각.

그리고 우유 한 사발.


나름... 카페 느낌에 분위기를 즐기고 싶어서 설정하고 찍었지만...........


카페 느낌은 개뿔. ㅡㅡ 아무런 느낌 읎어요..

감성따윈 개나 줘버린... 후딱 먹고 나가기 바쁜데 뭔 분위기여.. ㅠㅠ 






그나저나 특히 슈크레 다녀오는 날은 다른 날 보다 유독 더 힘들어요..ㅎㅎ


공선생님 말씀 하나라도 놓치면 안 되니까 설명 들으며 꼼꼼하게 메모하는 손길이 무척 바빠요.

 공정 과정 모두 다 머릿속에 넣는 것도 부족해 사소한 것 하나까지 다 사진 찍어 둬야 하고요.

 실습 시간 또한 남들과 비교당하지 않을까, 선생님께 지적당하지 않을까 나름 신경쓰는 부분도 많고요.. ㅎㅎ

배우는 즐거움도 있지만 이게 복습을 하지 않으면 시간이 갈 수록 밑천이 드러나니 매일 숙제를 쌓아 놓고 사는 기분입니다... ㅎㅎ:: 

즐거움 속에 감춰진 이 긴장감...무겁네요.. ㅎㅎ


그런데..

이런 부담은... 저만 느끼는 게 아니겠죠?

다들 말을 안 해서 글치.. 어쩜 나랑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몰라요..ㅡ,.ㅡ 

^^


반응형

'슈크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크레 step1 가토 위켄드  (15) 2014.10.08
슈크레 잼 특강  (12) 2014.10.02
슈크레 step1-4 커피 파운드  (5) 2014.09.16
슈크레 step1-3 피낭시에  (10) 2014.09.08
슈크레 step1-2 판드젠(Pain de genes)  (10) 2014.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