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1-4 커피 파운드

반응형


맛있는 케이크 배워온다고 하더니..

돈주고... 벽돌 구워왔냐며.. ㅡㅡ;;;; 


ㅎㅎ


싸울 때 쓰면 딱 좋게 생긴^^:::::::: 벽돌 모양의 이것의 정체는..

커피 파운드 케이크입니다. ㅎㅎ




윗사진은 왜 뒤집어 놨냐고 궁금해 하셨을 텐데요..

보통 파운드 케이크는 이런 모양이지만..


슈크레에서는 이 모양도 맞긴 맞지만.

바닥이 위로 향하게 놓는 거라고 하셨어요...ㅎㅎ 


하지만...

거꾸로 놓았는데 뭐지? 멋스런 이 느낌은? ㅡㅡ




커피파운드 케이크의 공정 과정은..

일반 파운드 케이크 만드는 과정과 크게 다를 것 없지만 .. 대신

들어가는 재료가 남달라요..

남달라도 너~~ 무 남달라서 슈크레 수강생들은 오늘도 재료찾아 삼만리 ㅡㅡ;;; 



그런데 왜  꼭 그런 재료를 써야하는지..

먹어보면 바로 수긍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돼요.


그렇다고 막~!!!!

심장이 목 밖으로 튀어나올 만큼 맛있어서 환장할 정도까진 아니지만..

맛이 참 고급져요.


흔하디 흔한 파운드케이크 맛이 아니라서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진한 커피향에.. 알싸한 위스키의 맛으로 마무리 되는 커피 파운드 케이크예요.

그래서 아이들은 안 주고...

어른 들만 몰래 숨어서 먹는 걸로.. ㅎㅎ


이 케이크 또한 호불호가 갈리는 케이크라 할 수 있는데요..

저렴한 제 입맛엔..ㅋㅋ  위스키의 양을 줄이던가 아님 다른 술로 대체해서 다시 만들어 봐야겠어요..ㅎㅎ 



암튼..

이거 만들고 온 날.. 저녁이 되니 자꾸만 오른 팔이 아파와서 내 몸이 어디가 안 좋나?? 

막 그런 오버스런 생각을 하다가..ㅎㅎㅎ

낮에 커피파운드 만들면서 손거품기 사용한 게 퍼뜩 생각이 났어요..ㅎㅎ 

맨날 핸드믹서 사용하다가 백만년만에 손거품기 사용했더니 것도 노동이라고 팔이 아파와 ㅠㅠ  


배우기는 손 거품기로 배웠지만..

담에 복습은..... 핸드믹서 몰래 꺼내  연습하렵니다.. ㅡㅡ;;;



반응형

'슈크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크레 잼 특강  (12) 2014.10.02
슈크레 step1-5 오란쥬  (20) 2014.09.22
슈크레 step1-3 피낭시에  (10) 2014.09.08
슈크레 step1-2 판드젠(Pain de genes)  (10) 2014.09.02
슈크레 step 1-1 갸토 쇼콜라  (19) 2014.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