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잼 특강

반응형


슈크레 정규 수업이 아닌..

특강수업을 듣고 왔어요.


따로 특강비를 지불해야 하는 수업이지만..

우리반은 모두 잼 특강 수업을 듣기로 해서... 우리끼리 편하게 재미지게 수업을 듣다 왔지요.


슈크레는 맛있는 케이크로 유명하지만..

스콘과 오렌지 마멀레이드가 또 입소문이 자자해서요.


이 잼 특강 수업을 놓칠 수가 없었습니다.. ㅡㅡ;



덕분에..

하나씩 하나씩 궁금했던 걸 알아가는 재미도 있구요..

참 고지식하다 싶을 정도로 하나부터 열까지 정직한 공정과정 보며 스스로 많이 반성하고 다시금 복습하게 만드는 거 같아요.



잼 특강 수업에서는..

세 가지 스콘 시연 수업과...

세 가지의 잼 만들기..


그리고 써비스로~

요 마카롱노아 쿠키도 시연수업 해주셨어요.

또 국민파운드라 일컫는 후람보아즈 파운드 케이크까지... 알찬 수업이었어요.


비공식적으로 레서피 두 개 더 얻어 와서 기분 좋아요...ㅎㅎㅎ






이 빨간 잼은..

믹스베리잼이라는 거예요..


냉동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크렌베리. 레드커런트. 모렐라체리 다섯 종류의 베리가 들어가는데요

잼 제조 방법도 참 과학적이라고 해야 할까..

우리가 알고 있는 잼 만드는 방법과는 좀 차이가 있었어요.



결정적으로 믹스베리잼 너무 맛있어요.. ㅠㅠ


잼은 빵에 발라 먹는 걸로 끝내지 말라고 말씀하신 공선생님 말씀..

믹스베리잼은 여러 가지  베이킹에 응용할 수 있는 좋은 팁 많이 얻어 왔어요.


다 좋은데..

재료 구하기 넘 힘들어... ㅠㅠ


머리 털나고 처음 먹어보는 바나나 오렌지 잼.


바나나와 오렌지의 콜라보레이션..ㅋㅋ 

이 두 과일이 어울릴 거라고는 전혀... 상상조차도 못해봤던

하지만 결과물은 아주 대 만족입니다.


신퉁방퉁 맛도 신기해요..^^


오렌지 마멀레이드.

제가 예전에 오렌지 마멀레이드 만든다고 까불던 그 때가 생각나서 잠시 웃고 갈게요..ㅎㅎㅎ


그때도 나름 책도 보고 검색도 해가며 열심히 했었지만.. 맛은 그닥 별로 만족스럽지 못했었거든요.


참 맛있는 레시피를 알게되서 일단 기분 좋구요..

만들기도 그닥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오렌지 전처리 하는 과정이....

그 과정이....

장인의 정신 없이는 힘들다는 게 함정... ㅠㅠ 


그래도 맛있으니까 용서해 줄까요? 말까요? ㅡㅡ



이 날은 대부분 시연수업이고..

잼 만들기만 팀으로 나눠 직접 만들어 보는 수업이었어요.


시연수업이라 부담 없을 거라 생각해서.. 우리 끼리 점심시간에  모여 수다떨며 밥 먹고..

부담없이 수업에 임했지만..


아휴~ 정신없고 힘들었어요.

이 날도 메모만 하기에도 벅찬.. 

아니 빡센 수업..ㅡㅡ


집에 돌아와서 잊어 버리기 전에 레시피 정리하는 데만 두 어시간 걸렸네요.


레시피만 정리해 놓으면 뭐해요.. 재료 사다가 열심히 만들어 봐야 하는데.

동기들끼리 재료 파는 곳 공유도 하고

주문도 하고..

바쁘고, 돈 쓰고 죽겠어요.. ㅎㅎㅎ 




반응형

'슈크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란보아즈 파운드케이크  (16) 2014.10.13
슈크레 step1 가토 위켄드  (15) 2014.10.08
슈크레 step1-5 오란쥬  (20) 2014.09.22
슈크레 step1-4 커피 파운드  (5) 2014.09.16
슈크레 step1-3 피낭시에  (10) 2014.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