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2 포레노아(FO RET NOIRE)

반응형


항상 사진으로만 봐왔던 포레노아.

늘 그렇듯이.. 슈크레 케이크를 볼 때마다... 이건 어떤 맛일까, 저건 어떻게 만들까 등등...궁금한 거 투성이었습니다..^^


포레노아 역시.. 빨리 먹어 보고 싶었고,  빨리 배우고 싶어 안달 났었던 케이크였어요.^^

마침..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요 맘때 선물하면 받는 사람이 디게 좋아할 것 같은 포레노아 케이크예요..^^


역시... 

나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던 포레노아.


포레노아는 검은 숲이라는 뜻인데..

윗면의 초콜릿이  낙엽 깔린 검은 숲처럼 보이시나요? ㅎㅎ

이 먹순이의 눈에는  그딴 거 모르겠고..ㅋㅋ 그져 이쁘게만 보이는데요..^^:::


보기엔 그냥 초콜릿 케이크 같지만..

비법(?)의 숨은 재료가 들어가서 맛이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듯한 느낌이랄까..^^


공선생님은... 

이 재료가 없으면 그냥 빵 집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초코 케이크라고 하셨어요.

은은하게 살짝씩 티 안나게  그 맛이 느껴지는 순간.. 고개를 끄덕이게 되네요. ㅎㅎ 



포레노아는 달지도 않고 촉촉..^.^

옆에서 누가 말리지 않으면 혼자서 한판 다 먹을기세로 달려 들게돼요..ㅎㅎ 


간신히 마음 가다듬고..

코딱지만 하게 잘라서 한 입 맛보곤, 행복한 미소가 또 만개했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