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2 비슈쇼콜라&헤이즐넛 쉬폰케이크

반응형


슈크레 스텝2도 벌써 막바지에 들어섰네요...ㅎㅎ

남은 품목 중.. 오늘은 뭘 배울까... 기대했던 이날도.. 테이블 위에 놓여져 있던 레서피를 보니..

헤이즐넛 쉬폰케이크였어요..ㅎㅎ


헤이즐넛의 향이 좋았던...

촉촉하고 부드러운 헤이즐넛 쉬폰케이크.^^



그런데 이 쉬폰케이크가..

공정 과정 역시 어려운 건 없지만..

까다로워서... 원하는 높이가 나오지 않으면 어떡하나 걱정하면서 만들었더랬어요..^^


공선생님은 다 잘나왔다고 하셔서 안도의 한숨을 쉬긴 했는데..

쉬폰은 연습이 많이 필요한 것 같아요.




요건 비슈쇼콜라 케이크에요..

지난 크리스마스 전에 만들었던 케이크였죠.


그때  롤을 제대로 말지 못해서... ㅠㅠ

연습삼아 다시 만들어 본 비슈 쇼콜라.

 

아우 아주 그냥 진하디 진한 초콜릿이 듬뿍 들어간 느낌이에요..


묵직하고... 진한 맛


초코 케익 좋아하시면.. 비슈 쇼콜라 적극 추천합니다..^^ 


슈크레 공선생님께서 시연해 주셨던 비슈 쇼콜라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라서.. 이렇게 장작 모양으로 해주셨구요..


한 것 크리스마스를 뽐내고 있는 비슈쇼콜라를 보고..

우리는 막 예쁘다~ 이쁘다~ 칭찬하며  기자회견 하듯..ㅎㅎ 포토 타임을 가졌었죠^^


원래는 이렇게 조각으로 만들어서 포장해오는 게 정석이었어요.


저는 집에서 다시 만들었는데 

위에 초코 생크림을 계속 실온에 방치해 두었더니.. 많이 부드러워졌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렇게 눈물 맺힌 거 마냥... 흘러 내렸습니다.. ㅠㅠ


비슈 쇼콜라 요건 또 날 잡아서 다시 만들어 보는 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