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3 고흐의 바나나 케이크& 녹차갸토쇼콜라

반응형


슈크레 공선생님께서..

스텝3의 케이크들이 가장 어렵다고 하셔서..바짝 긴장하고 있었는데..

이 고흐의 바나나를 만들면서.. 느꼈습니다.


아.. 이런 거 말씀하셨었구나... ㅎㅎ


고흐의 바나나 케이크 한 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십가지의 재료와.. 다소 복잡한 공정 과정을 거치고  냉장고에서 인고의 시간을 거치고 난 후에야 고흐의 바나나가 탄생하게 돼요.


고흐의 바나나 케이크를 먹어보기 전 까지는..

이거 뭐... 두 번은 못 만들겠는데? 하다가..

한 조각 맛 보고는...

어.. 날 잡아서 한 번 만들어 봐야지.ㅎㅎ 이렇게 마음이 바뀌게 되는..

신기한 케이크라죠..^^




바나나가 통째로... 것도 3개씩이나 들어간..

그렇다고 바나나맛만 충만한 그런 쉬운 케이크 아니에요...ㅎㅎㅎ

새콤상콤한  오렌지 향이 .. 한 입 먹고 나도모르게 오올~~ 추임새가 절로 나옵니다...ㅋㅋ 


바나나 좋아하시면... 분명 고흐의 바나나 케이크도 엄지 척~ 하실 거에요..^^



아... 

내 사랑 녹차갸토 쇼콜라.. ㅎㅎㅎ


녹차가 진저리나게 싫다면 할 수 없지만..ㅋㅋ

요거.. 녹차갸토쇼콜라 케이크.. 진심 맛있어요. ㅎㅎ



그냥 녹차향만  강한 그런 맛 아니구요..ㅎㅎ

부드럽고.. 달콤하고, 녹차의 떫은 맛? 전혀 없습니다.

왜냐면... 녹차 특유의 맛을 중화시켜주는 또 하나의 재료가 들어가서요..

덕분에 향긋한 녹차갸토쇼콜라 케이크가 되었지 뭐에요..ㅎㅎ


이 날 슈크레에서 배운 두 가지 케이크.

고흐의 바나나와.. 녹차갸토쇼콜라.

지금까지 배운 케이크 중에서 베스트라고 말할 수 있어요..ㅎㅎ

아직 배워야 할 케이크들이 무수히 많지만..

현재.. 고흐의 바나나 그리고 녹차갸토쇼콜라가 내 마음속의 압도적인 1등 케이크입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