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한그릇 덮밥요리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좋은 스팸무스비 만들기

반응형


어제 친구들을 만나면서 수다 떨다가.. 늘 그렇듯 대화의 마무리는...

오늘 뭐 해먹나..반찬 걱정입니다.

제가 요즘 매우 마음이 우울하여.. ㅠㅠ 

집안 살림에 손 떼고 살다시피 했거든요..

오늘 정신 차리고.. 간만에 주방에서 복닥거려봤네요.. ㅡㅡ;; 


그나저나 급 만든 거라서..

원래 스팸무스비는 흰 밥으로 만들어야 모양이 예쁜데..

저는 잡곡밥을 해놔서리... 밥도 빨갛고, 스팸도 빨갛고..뭐 그렇습니다.. ㅎㅎ;;




스팸무스비 아시죠? ㅎㅎㅎ

간단한 도시락으로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요 며칠 나가보니... 아직도 쌀쌀하긴 하지만

벚꽃들이 만개하고.. 아주 제대로 봄이더라구요.. ㅎㅎ

꽃놀이에 필요한 이것...?

그것은 도시락..^^


간단하게 먹기 좋은 도시락으로 스팸무스비 추천합니다..^^

맛도 좋구요..배도 부르면 장땡 아닙니까?





스팸무스비 재료님 오십니다.

스팸. 달걀. 밥.김.

간장소스: 간장 2큰술. 물 2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큰술.


   

1. 스팸은 0.5 두께로 썰어요.

2. 썰어 놓은 스팸은 팔팔 끓인 뜨거운 물에 3~5분 정도 담가서.. 나트륨과 각종 첨가제를 조금이나마 제거해요.

   

3. 한 번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하고요.

4. 달걀 3개씩 나눠서 부쳐줄 거예요.

   

5. 지단을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내요.

6. 스팸과 똑같은 크기로 잘라요. (달걀 3개는.. 스팸과 똑같은 크기로 6개가 나옵니다. 스팸 한 통 다 사용하려면 달걀 6개를 쓰시면 돼요)


   

7. 스팸을 조려낸 데리야끼 소스를 만들어요.

밥수저로 계량했구요.. 위의 분량대로 모든 양념을 넣고 설탕을 잘 녹여주심 돼요.


8. 스팸을 깔고.. 그 위에 데리야끼 소스를 붓고 약불에 앞뒤로 조려내요,.


근데 사실.. 데리야끼 소스에 조리지 않고 그냥 구워도  맛있으니...

어려워말고 스팸무스비에 도전하세요 ^^

단. 스팸 구울 때 t식용유는 안 넣어도 돼요..~ 


9.데리야끼 소스를 붓고 센불에 조리면 금방 타니까요.. 약불로 조절하고,  앞뒤로 색이 적당히 배이게 조려내요.

10. 밥은 참기름과 소금으로 간 해서 준비해놔요.


   

11. 스팸통에 랩을  깔고.. 밥을 먼저 깔고 꾹꾹 눌러요. 이때 밥은 1.5센치 정도 되는 두께로 깔아주세요.

12. 밥 위에 달걀지단을 올리고.

   

13. 달걀지단 위에 스팸 한 조각~ ㅎㅎ

14. 스팸위에 다시 밥을 1.5센치 두께로 깔아요. 그리고 꾹꾹 눌려 모양을 잡고..


   

15. 김은 반으로 자른 후..

16. 스팸통에서 랩을 들어 올려 밥을 뺀 후.. 김위에 올려 돌돌 말아요. 김이 남는 부분에 물을 칠하고.. 밀착시켜 붙이면 끝.


   

17. 알맞은 두께로 썰어요.


18. 이번엔 다른 모양으로 싸볼게요.

먼저 밥을 1.5센치 두께로 깔고.. 꾹꾸 눌러요. 그런 후.. 랩을 들어 올려 밥을 빼네요.

 

19. 밥 위에 달걀지단과 스팸을 올리고.. 

저는 이게 너무 커서 반으로 잘라 냈구요.. 그런 후 김을 얇게 잘라 가운데 띠를 둘러주었어요.


스팸무스비 모양은 편한걸로 골라서 만들면 돼요^^


스팸무스비가...

도시락으로도 아주 좋지만..

반찬 없는 저 같은 불량 주부들에게도 인기가 좋다는 사실.. ㅎㅎ

스팸무스비에 김치만 있으면..

맛있는 한 끼가 해결 되거등요~ ㅋㅋ 


어때요..?

스팸무스비 당기시나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