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3 W치즈케이크

반응형

슈크레 1단계에서 배운 바닐라 치즈케익도 참 맛있어요..

치즈 케익은 이만하면 됐다~ 싶었는데..

다음 단계에 치즈케익이 또 있는 거예요.

이번엔 W치즈 케익이래요..


공선생님의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케이크 &디저트' 책에도 나와 있는 레서피지만..

보면서 별로 기대 안 했어요..ㅋㅋ

왜냐면 치즈케익이 다 거기서 거기겠거니~~~  하고..ㅋㅋ

하얗고.. 깨끗한 느낌의 W치즈케익을 구웠습니다.


그러나 나의 W치즈케이크는.. ㅡㅡ;;

윗면이 아주 편평하고,  깔끔하게 나와야 하는데

저는 기포가 생긴 게 그대로 굳어 버렸어요..ㅎㅎ


저게... 윗면을 아주 깔끔하게 만드는 특별한 팁이 있는데..

그 타이밍과 찰나를 놓치면..윗면이 조금 지저분해져요..ㅜㅜ

담에 만들게 되면 그땐 더 스피드 하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그 윗면을 좀 가리고자..

그리고 여자도 그렇고 모든지 꾸미면 더 이뻐지는 거 아니겠냐며..

냉동실에서 주섬주섬 꺼내보니..

라즈베리랑.. 오래 묵은 블루베리, 바닐라빈이 있네요..ㅎㅎ

그리고 베란다 텃밭에 나가.. 허브잎도 몇 잎 따오고..



그나저나..

바닐라빈을 쪼갤까 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띡~ 올려 놨더니..ㅋㅋ

역시나.. 투박해 보이는 게 별로 ㅠㅠ



어쨌거나..

한 조각 잘라 보았더니

투톤 컬러의 W치즈케익이 빼꼼~ ㅎㅎㅎ


W치즈케익 하나를 굽기위해선..

제노아즈, 그리고 치즈케익, 레어치즈 크림까지 세 가지를 만들어 합체시키는 케이크입니다.

좀... 손이 많이가는 귀찮은 아이죠. ㅎㅎ;


W치즈케이크..

귀찮다고 멀리하려 했으나..

한 입 먹고 바로... 꼬리내렸어요..^^

또 만들고 싶은 케이크로 당첨!


W치즈케이크는..베이크 드 치즈 케익과, 레어 치즈케익의 조합이 아주 적절했어요.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W치즈케익 맘에 들어요^^

W치즈케익 맛있는 케익이라고 추천해도 괜찮을만큼.. 제 맘에 쏙~ 들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