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3 다쿠와즈& 녹차콩가루무스

반응형


녹차콩가루무스입니다.

콩가루와 녹차가 어울릴 거라곤 생각도 못했는데..

이 녹차콩가루무스를 먹어보고 역시... 편견에서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녹차맛이 진할까? 진한가? 싶다가도...

뒤에 은근하게 치고 들어오는 콩가루의 고소함과 부드러움...ㅎㅎㅎ


그렇다고 녹차 맛이 막 튀는 것도 아니고.

이래저래 조화스러운 게 제 입맛에 잘 맞네요^^


만들어서 바로 냉동 보관했다 잘라 보았는데요..

역시나 냉동상태로 먹는 녹차콩가루무스는..

아이스크림이 따로 없네요..ㅎㅎ


한 여름엔 꽁꽁 얼려 먹어도 좋은 녹차콩가루무스..^^

고급진 아이스크림 먹는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그린그린한 게..

참 산뜻해보이죠? ㅎㅎ

산뜻함도 이쁘지만.. 투톤컬러가 예뻐요..^^


녹차콩가루무스 맛도 예쁘구요..^^



그리고 이것은 다쿠와즈입니다.

슈크레에서 만들기 전..


이미 여러번 만들어 봤음에도..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다쿠와즈입니다.


다쿠와즈는.. 머랭의 상태도 중요하고.

팬닝할 때도 조심해야 하는데.. 그걸 놓치면 짝퉁 다쿠와즈가 나온다는 사실.. ㅡㅡ


슈크레에서 굽고..


저는 집에와서 두 세번 구워봤는데요...

할 때마다.. 조금만 방심하면 다른 결과물이 나온다는 점..

굽다가 은근 화났었어요... ㅎㅎㅎㅎ


아..다쿠와즈가 뭐라고.. 날 이렇게 열받게 하냐며 ㅜㅜ 

다쿠아즈도 다쿠아즈지만..

저는 저 고소한 크림이 아주 맛있더라구요..^^

아몬드프랄린이 몹시 들어간..

그래서 고소할 수 밖에 없는 크림이에요..^^

폭신폭신하고.. 고소한 크림 잔뜩 머금은 다쿠와즈.. 맛있어요 ㅠㅠ 


아휴~

다쿠아즈고 글코.. 녹차콩가루무스도 그렇고..


여러번 만들고 계속 만들고..

그래야 내꺼가 되는 거니까..


달걀 흰자. 노른자 분리해서... 열심히 구워볼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