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브레드- 트라이앵글빵, 감자포카치아,스콘

반응형


어느덧 슈크레 스텝3이 끝나고...

또 선물같은 시간이 돌아 왔오요~


슈크레의 보너스... 브레드 수업^^


이날은 트라이앵글빵, 감자포카치아, 스콘을 배워왔습죠~ ^^



슈크레의 스콘은 귀욤귀욤 미니 사이즈에..

먹음직스런 파이결까지...

딸기잼이나 버터 보다는 과일 마멀레이드가 더 잘어울리는 스콘입니다..^^


다시한 번 공정 과정과.. 잊고 있었던 팁을 공부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죵 ㅎㅎ 



어떻게 삼각형 모양으로 성형 했을까..

궁금했었던..트라이앵글빵.. ㅎㅎ


드디어 궁금증이 풀리면서 속이 다 시원했어요..ㅎㅎㅎ

같은 레서피라도 성형 방법과 쿠프를 넣으니.

전혀 다른 빵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ㅎㅎㅎ


따끈할 때 먹으면 2~3개쯤은 거뜬하게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삶은 감자를 넣어 만든 감자 포카치아..

식사 대용으로 아주 괜찮은 빵입니다..


허브가루를 살짝 뿌려..

먹는 내내 슬쩍슬쩍 허브향도 나고..

포슬포슬 감자도 씹히고..


발사믹 오일에 찍어 먹어도 좋은... 감자포카치아^^



두 가지의 빵을 만들고..

발효시키는 동안 스콘도 만들고요~

중간중간.. 틈 날 때마다 슈크레 동기들과 끝없는 수다^^

수다속에 또 배움도 있구요..



만나면 언제나 잼있고 유쾌한 그녀들 덕분에 항상 잼있게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당.. ㅎㅎ


그나저나..

이제 4단계 시작했는데..

벌써 다음 브레드 수업이 기다려지네요^^




반응형

'슈크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크레 step-4, 오키나와 흑설탕  (5) 2015.06.22
슈크레 step-4, 비슈롱  (2) 2015.06.18
슈크레 step-3 다쿠와즈& 녹차콩가루무스  (4) 2015.05.24
슈크레 step-3 에담치즈쿠키  (3) 2015.05.13
슈크레 step-3 아모르  (8) 2015.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