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요즘 핫한 기름 떡볶이, 은근 중독성 있어요..ㅎㅎ

반응형


요즘 너무나도 핫한..ㅋㅋ

백종원 슈가 보이 레서피중 아주 아주 간단한 기름 떡볶이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당..


백종원 주부님..ㅋㅋ 처음엔 완전 무관심이었는데..

요즘 티비에 나오는 걸 보니... 참 구수~~하신 게 잼있어요..ㅎㅎ


더구나 티비에서 마구 뿌리는 레서피가 쉽고 간단하고.. 맛까지 좋으니 인기가 좋을 수 밖에요^^


그래서 저도 덕분에 백종원 기름 떡볶이 한 번 먹어 보네요..^^



울집 냉장고에는 밀떡이 항상 저장 되어 있어서요..ㅎㅎ

기름 떡볶이 레시피를 보고.. 바로 행동개시 했어요~


10분만에 완성하는 백종원 기름 떡볶이.

비주얼 어때요..? 맛있겠쥬?


백종원 아저씨는 기름떡볶이는 이쑤시개로 찍어먹어야 제맛이라고 하셨는데..

이 놈의 집구석..ㅠㅠ 이쑤시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서..

저는 그냥 삼지창 포크 꺼내다 마구 찍어 먹었어요...ㅎㅎ


여러분은 이쑤시개로 기분내며 드셔보세요 ㅎㅎ




백종원 기름떡볶이 레시피


떡볶이 떡(종이컵 2개 분량), 고운고춧가루 1큰술. 굵은 고춧가루 반 큰술. 간장 1.5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식용유 3큰술. 다진 파 2큰술.



   

1. 떡은 두툼한 쌀떡보다는 얇은 밀떡을 더 추천합니다.

2. 떡은 반드시 말랑한 상태여야 하므로.. 끓는 물에 데쳐서 사용하세요.


   

3. 말랑말랑한 떡에 양념 투척해요. 고춧가루. 간장. 설탕 , 참기름 이렇게 네 가지만 넣으면 돼요.. 참 쉽쥬?

4, 마지막으로 다진 파 넣도 골고루 잘 버물버물~ 해놓고.


5. 식용유 3큰술 정도 넣고 약불에 볶아요.

이때 코팅된 팬에 볶아야 양념이 타지 않고요.. 약불로 볶아야 떡끼리 들러 붙지 않아요.


이미 떡이 말랑한 상태라서 오래 볶지 않아도 되고요..

고춧가루만 익혀 준다는 기분으로 살짝만 볶아냈어요.


저는 아직 통인시장 기름 떡볶이를 먹어보질 않아서 잘은 모르겠는데..

이 백종원 기름 떡볶이가 통인시장 그 맛과 비슷 한가요? ㅎㅎㅎ


어쨌거나..

제가 밀떡 중독자라..ㅋㅋ 무리 없이 한 그릇 다 먹긴 먹었는데..

이 기름 떡볶이가 정말 별 맛 아닌 것 같으면서도 은근 손이가는.. 그런 묘한 맛이 있어요..ㅎㅎ


궁금해만 하지 마시고.

만들기 쉬우니까..

오늘 간식으로 백종원 기름떡볶이 한 번 만들어 보세요.. ㅎㅎ


지금 솔직히..

기름 떡볶이 먹고 싶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