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0℃ 오븐 수업공지/180℃오븐 수업풍경

노원/강북/도봉/의정부 베이킹 클래스, 토마토 바질빵 수업 후기

반응형


이 날은 발효빵 수업이 있는 날이었어요.

토마토 바질빵을 만들기 위한 수업 준비를 해놓고 한 컷 찍어봤습니다~ ㅎㅎ



손반죽으로 진행하는 수업이었구요..

처음 이스트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첫 작업입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방법과 전혀 다르다며 신기해 하셨어요...ㅎㅎ



본격적인 손반죽의 세계로 오실 걸 환영합니다~~~~ ㅎㅎㅎ

덥고, 힘들지만.. 보람차게 시작해 봅니다~ㅎㅎ


빨래 하듯이 치대주고... 

다시 반죽을 모아 쳐주고..

더운데 땀 뻘뻘 흘리긴 했지만..

솔직히 손반죽이 더 잼있긴 해요^^  (물론 제 생각입니다만.. ^^;;;)


손반죽이 끝나고

드디어 1차 발효가 완료되었어요~


분할해서 둥글리기 해놓고.. 다시 휴지 시키고.


휴지를 마친 반죽에 모차렐라 치즈를 넣어주면 돼요.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잘 오므려서... 이제 2차 발효 후 오븐에서 구워주면 끝. ㅋ 



그동안 우리는..

블루 레몬에이드 한 잔과... 바나나 쇼트케익이랑 넛트 파운드 케익 한 조각으로

당 충전을 하고..~

오븐에서 구워져 나온 토마토 바질빵을 보며..

우쭈쭈~ 하고 있었어요...ㅎㅎ


치즈가 새어나온 게 하나도 없었어요.

아주아주 잘 하셨습니다~~



오븐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한 개 잘라 보았어요.


모차렐라 치즈가 쭈욱~~

보기만 해도 먹음직 스럽죠?


딱 한개만 맛 보시고는..


한 개씩 개별포장 해서..


이렇게 담아 가셨습니다~


더운데 손반죽 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