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집에서 즐기는 길거리 음식, 닭꼬치 만들기

반응형



저는 길거리 겁나 좋아해요..


뭐 제 입에 맛없는 음식이 어디 있겠냐만...ㅋㅋㅋ


오늘은 길거리 음식 베스트 3위 안에 드는 닭꼬치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닭꼬치가 내 맘속에 들어오는 바람에..


언능 닭다리살 사다가... 꼬치에 끼우고 양념 만들고 난리가 났습니다. ㅡㅡ;





간장소스 만들어 정성스럽게 닭고기에 발라가며...

힘들게 구워낸 닭꼬치.


내 사랑 닭꼬치.. ㅠㅠ


역시 닭꼬치는 간장소스가 진리에요... 그쵸? ㅎㅎ


사실 닭꼬치를 집에서 구워 먹는 다는 건............... 


진정한 먹순이가 아닌 이상..쉽지는 않겠지만.


일단 집에서 해먹으니...푸짐하고, 위생적이라서 좋구요, 싱싱한 닭고기라 더욱 안심되고 좋더라구여 ^^


특히 요즘 캠핑 다들 좋아하시죠?


닭꼬치가 캠핑요리로도 아주 좋습니다.~ ^^



그럼.. 살짝 번거롭지만 집에서 해먹으면 더 좋은 닭꼬치 레시피 나갑니당~ ㅎㅎ 




닭꼬치 재료님 오십니다.~


닭다리살 10~15쪽. 대파 3뿌리. 깻잎.

닭 밑간: 청주 또는 맛술 2T. 후추 두 번 톡톡, 소금 4꼬집.

간장소스: 진간장 1컵(200ml), 맛술 6T, 물엿 4T. 설탕 4T. 통마늘8개, 생강(마늘크기로)1개. 다시마. 건고추. 양파1/4쪽. 건표고버섯 1~2개.통후추 10알.


   

1. 간장소스에 들어갈 재료들을 준비해요.

2. 모든 향신채를 냄비에 넣어요. 여기에 맛술넣고.

   

3. 물엿과 설탕을 넣어요. 모두 계량스푼 사용했습니다.




   

4. 간장 1컵 붓고.. 물도 1컵 붓습니다.


5. 설탕을 잘 섞어준 후.. 끓여주세요.


   

6. 그동안 대파는 3센치 길이로 잘라주시고.


7. 간장소스는 반 정도 줄어들 때까지 한 번 끓으면 중. 약불로 줄이고 은근하게 끓여주세요.


   

8. 닭다리살만 준비했구요...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해요.

9. 사방 4~5센치 길이로 썽둥썽둥 잘라놔요.

   

10. 닭에 맛술이나 청주 2T 와 후추 두 번 톡톡. 소금 네 꼬집 넣고 버물 버물~~ 밑간해둡니다.


11. 울집에 꼬치가 큰 것 밖에 없네요..^^;; 작은 것도 괜찮습니다.~


   

12. 밑간해둔 닭다리살은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 익혀주세요. 여기 팬에서 약 90%정도 구워내요.


13. 기름은 체에 밭쳐 걸러내고요~


   

14. 이렇게 고기랑 파랑 순서대로 꽂아주세요.


15. 그리고 걸쭉하게 반 정도 줄어든 양념을 앞뒤로 골고루 발라 잠시 재워둡니다.


   


16. 약 30분 정도 재워두었다가..


17. 석쇠를 꺼내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는데... 이때도 소스를 계속 발라가며 구워야 싱겁지 않습니다.

나무꼬치를 호일로 감싼 후.. 오븐에 구워도 괜찮아요~



완성된 닭꼬치에.. 깻잎을 잘게 썰어 올려도 좋아요.

쌈싸먹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의 닭꼬치가 되는 거죵..ㅋㅋ


중간에 파를 꽂아 놨더니... 술안주 닭꼬치처럼 생겼네요...ㅎㅎ


그런데 저는 닭고기도 맛있지만 파도 엄청나게 맛있어요...ㅎㅎㅎ


가스불에 구워도 충분히 불향도 나고..ㅋㅋ


한 개씩 쏙쏙 빼먹는 재미가 가득한 닭꼬치 ^^


당장 술안주로 드셔도 좋구요..


역시나 밥 반찬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드셔도 더할나위 없이 좋은 홈메이드 닭꼬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