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발효빵

주종 발효종 포카치아

반응형


막걸리로 발효종을 만들고..


그  반죽으로 다시 새로운 반죽을 해서.... 발효시키고 무려 12시간 저온숙성 시켜 구워낸 포카치아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블랙올리브 듬뿍 올리고..

양파도 넣고... 두 종류의 치즈를 팍팍 뿌려 구워냈더니.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포카치아가 완성 되었어요..ㅋㅋ




빵의 질감이 보들보들 폭신한 것이...

짭쪼름한 것이..

양파항 충만한 것이..

다 좋은데..


제가 원하는 기공이 아니라서 아주 쪼끔 아쉬워요^^;;



긴 시간 발효 시켜야 하므로 시간이 이틀이나 걸려 완성되는 포카치아지만..


그 만큼 시간과 정성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 빵이에요..^^


이스트는 최소한으로 쓰고... 막걸리 효모의 힘으로 발효시킨..


이런 빵은 소화도 잘 되고 빵의 노화 속도가 늦어서..


좀 더 오랜시간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을 맛 볼 수 있대요^^


발효빵 수업에서 만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