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0℃ 오븐 수업공지/180℃오븐 Order

의정부베이킹카페/크리스마스 주문케이크

반응형


의정부케이크/의정부수제케익/의정부수제케익주문/수제케익주문/딸기케이크

초코케이크/의정부디저트카페/의정부케이크카페/의정부주문케익/딸기2단케익

민락동베이킹카페/민락동수제케이크/민락동마카롱/민락동수제케이크

180오븐/180도씨오븐

요즘 크리스마스라 케익 주문 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래도 기록에 남기려고... 완성품은 꼬박 사진을 찍어 놨네요..ㅎㅎ


이 딸기2단케이크는..

회사 송년회에 쓰신다고 주문 주셨습니다.


2단케익은 처음이라.. 굉장히 떨면서 했는데

긴장도 하고.. 스킬도 부족하고..

진짜 욕나오게 못했네요... ㅠㅠ


반성하고 더더더 많이 연습하겠습니다.^^




그리고 딸기 쇼트케익 15개.


회사분들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주문하셨는데요..


우왕... 말이 15개지.


혼자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하려니 너무나 힘들었어요.


그래서 핑계대자만 힘들어서 멘탈이 무너지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잘 만들지 못하는.. 왜냐면 실력이 딸리니까요 ㅠㅠ


하아~ 정말 이번에 많이 반성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갠적으로 넘나 좋아하는 당근케익이에요.


이것 또한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주문하셨어요.


부디 맛있게 드셨길 바래요 ^^




그리고 이날은 운좋게도.. 티라미수만 주문 받은 날이에요.


두 분께서 주문하신건데..


사진엔 없지만 판매용으로 하나 더 만들었어요.


종류가 이것저것이 아니라 한 가지로 통일하니까.. 작업하기는 수월했던 것 같아요 ^^




요건 어린이집 포트럭 파티에 간 초코 마카롱입니다..^^


나중에 초코마카롱 인기폭발이었다며.. 어린이집 선생님의 문자가 있었다며 전해주셨어요..ㅎㅎ


힘들어도 그런소리 들으면 언제 힘들었나 싶을 정도로 기분이 아주 좋아요 ^^


그리고 딸기 쇼트케익 


전에 한번 드셔보시고... 다시 주문주셨어여.


맛있다는 말보다... 더 감사한 일이죵 ^^


이번엔 딸기를 좀더 많이 좀더 듬뿍 넣었습니다 ^^






케이크 7개.

것도 종류가 다 제 각각..ㅎㅎ;;


모두 같은 날 나가야 되는 케익이라... 하루에 7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인 것이죠 ㅡㅡ;;


앞에 딸기케익와 초코케익은 주문이 갑자기 들어오는 바람에.. 부랴부랴 제노아즈부터 굽고.


딸기프레지에 빼놓고 미리 밑작업 해놓을 수 있는 게 거의 없었어요.


단호박치즈케익은 또 얼마나 손이 많이가던지...


바쁘니까 레시피도 잘못봐서.. 한 번 망쳤더랬어요.


그래서 다시 마트가서 단호박 사다가 다시 굽고... 휴~


아침일찍부터 새벽까지... 엄청 힘들었습니다.. ㅠㅠ



어쨌거나.. 그동안 집에서 소소하게 한 두개씩만 만들어 오다가..

갑자기 이렇게 나름 대량생산은 처음이라.. 무척 당황스러웠어요.. 

만들면서 이거 다 망치면 어쩌나... 걱정스러웠는데


만든케익 사진 모아 놓으니  아휴~  꿈만 같네요.



이번에 케익 여러 개 만들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부족한 건 진작에 알고 있었지만.. 다시 한 번 뼈저리게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좀 더 대책을 세워서... 스킬도 연마하고 많은 노력이 필요한 거 같아요.


앞으로 좀 더 멋지고, 맛있는 케익을 만들도록 노력 많이 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