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0℃ 오븐 수업공지/180℃오븐 수업풍경

의정부디저트/얼그레이마들렌. 얼그레이롤, 요거트생크림케이크

반응형

의정부마카롱/의정부케이크/의정부수제케익/의정부주문케이크/의정부딸기케이크/의정부디저트카페/의정부디저트

의정부수제케익/민락동베이킹/민락동베이킹카페/민락동디저트카페/민락동카페

180도씨오븐/180오븐/얼그레이롤/의정부얼그레이롤케이크/수제디저트

의정부마카롱/의정부마카롱주문/민락동마카롱/초코마카롱



얼그레이 마들렌이에요..^^


밀크티를 간단하게 우려내고..

그렇게 만든 밀크티를 반죽에 넣고, 한 시간 정도 휴지 시켜 구워내요...

그담 얼그레이 글라쎄로 마무리..


마들렌이 참 쉬운 품목이라 생각되지만..


하다 보면 이것저것 일이 참 많기도 하고..

쉬우면서도 까탈 스런 아이랍니다.. ㅎㅎ


얼그레이 마들렌. 카페 캐러멜 마들렌. 초코마들렌 만들었는데..


사진은 이거 한 장 뿐이네요 ..ㅡ,.ㅡ 




그리고 주문케익입니다.


딸기요거트 생크림 케이크


그리고 요즘 핫하죠? 얼그레이롤케익이예요..^^



 주문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이번에도 맛있게 드셔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서야 이 동네분들의 입맛이 어떤지 조금씩 감이 오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마카롱도 은근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대부분 초코 마카롱을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마카롱이 쪼매난 것이 비싸다고 하시는 분들, 그리고  프렌차이즈 제과점과 자꾸 비교하시는데요 ㅠㅠ 


공장에서 대량으로 찍어내는 것과, 하나하나 수제로 만드는 마카롱이 어찌  같을 수 있겠어요.. ㅠㅠ



저는... 항상 맛있는 마카롱을 위해서... 좀 더  좋은 품질의 아몬드 가루를 사용하고요..


초코 마카롱은 프랑스산 발로나 초콜릿으로 만들어요..


다른 마카롱 필링엔 프랑스산 고메버터를 아낌 없이 넣어 만들고 있고요.


요즘 달걀 값도 비싸고.. 설탕, 버터. 생크림의 가격이 절대 저렴하지 않아요.. ㅠㅠ


올 해 설탕과 버터의 가격이 더 오른다는데.... 이제 좀 그만 올랐음 좋겠습니다.. 힝~ ㅠㅠ


여하튼...


오늘 새로 사온 아몬드 가루 테스트도 할 겸...


겸사겸사 초코 마카롱을 만들어 놓고 보니.. 이것들이 넘나 이뻐서 말이에요... ㅎㅎㅎ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었어요..^^


내일 아침에 잘 숙성이 되었는지.. 핑계 끔 한 개 먹어보고 하루를 시작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내일 나오는 케익은요..


W치즈케익과 말차갸토쇼콜라, 초코 케이크가 나올 예정이에요.


오전엔 수업이 있어서 오후부터 부랴부랴 언능. 후딱 만들어 놔야겠습니다.



 

180℃ 오븐 카페는.... 직원 없이 저 혼자 운영하는 1인 매장인지라..


매일매일 새로운 케익을 다양하게 준비하기란... 참으로 벅차고 힘드네요.. ^^;;


중간 중간 베이킹 수업도 겸하고 있어서 더더욱 혼자 바쁜 것 같아요...ㅎㅎ


간혹... 어떤 분들은 오셔서 먹을 게 없다며.. 그냥 돌아가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런 분들은 아마도 다시는 오지 않겠죠? ㅠㅠ


그렇게 가시는 뒷모습을 뵈면 제 마음도 너무나 아프답니다..ㅠㅠ


최대한 다양하게 만들어 놓으려고 애쓰고는 있는데 쉽지가 않네요^^


하지만 하나하나 좋은 재료로.. 거짓 없이 만들고 있으니.. 믿고 방문해 주셨음 좋겠습니다..^^


어찌됐든 저도 더더더 열심히, 맛있는 케익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새롭게 시작하는 한 주 모두 모두 즐겁게 시작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