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숨어 있던 골칫덩이 재료들로 만든 중국식 납작만두

반응형

 

곧 냉장고를 비워야 해서 ... 귀찮지만 해야 하니까요.. ㅠㅠ 열심히 정리를 시작했죠.


그런데 오늘은  냉장고 정리가 목적이어서 그런지..

여기저기 숨어있던  재료들이 상당히 골칫덩이였어요.

조금 오래되었지만 그렇다고 버리면 벌 받을 것 같고.


결국은..

양 손에 돼지고기와 만두피를 보물처럼 꺼내 들고...함박웃음 지어 봅니다.


3가지 최소한의 재료로 중국식 군만두를 만들었어요.


만두 만드는 거 손이 많이 가서 자주 만들어 먹기는 어렵잖아요..?

그러나 오늘의 중국식 납작 만두는 ...........

특별한 내공이 없어도, 솜씨를 부리지 않아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진짜에요..ㅎㅎ 


더구나..

배가 고파서 그런지..

손이 막  빨라져요..ㅋㅋ 



 재료님 오셨습니다~


 돼지고기 갈은 것 400g. 굴소스 1큰술. 조림간장 반 큰술. 소금 7꼬집. 후추 네 번 톡톡, 생강술 또는 맛술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파 7~8 큰술 정도. 


홈메이드 생강술 만들기.☞http://pjsjjanglove.tistory.com/721


* 소금 1꼬집은... 엄지와 검지로 소금을 꼬집듯 살짝 들어 올렸을 때 아주 작은 양을 말하는 거에요... ㅎㅎ 


만두피 1곽. 


 돼지고기 다짐육으로 한 팩(400g)과 다져 놓은 파는 고기의 반 정도 되는 양(쫌 많이..ㅎㅎ) 

 그리고 만두피 1곽만 준비하세요.


  

 1. 먼저 돼지고기에 다진 마늘,간장. 굴소스, 소금, 후추, 참기름, 생강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 다음

파는 듬뿍 아주 많이 넣어 주는 게 포인트에요. 부추를 넣어도 마찬가지로 많이 넣으세요. 


저는 일단 냉동실에 다져놓은 파가 있어서 넣었는데요 중국식으로 호부추나 그냥 부추를 넣으셔도 좋아요.


2. 위의 분량대로 모든 양념과 파를 넣고 조금 치대어 주세요.  고기가 부드러워질 정도로..

그럼 만두소는 완성이에요.


  

 3. 그담~ 만두피에 고기를 1큰술 약간 모자란 양을 올려요. 그리고 사진처럼 만두피 반쪽만 접어요.

4. 만두피에 물을 묻힌 후.. 나머지 반쪽도 접어주세요. 


5. 기름 두른 팬에 약불로 노릇노릇 고기가 익을 때까지 구워요.


 

해선장과 어울리는 만두지만..

울집엔 그딴 거 없으니까요..

제일 만만한 초간장을 만들어서 듬뿍 찍어 먹어요.. ㅎㅎ


오하이오우~ 완전 코 평수 넓혀가며 맛있게 먹었던 중국식 납작 만두에요.

들어가는 재료 간단하고 조리법도 착하고.. 심지어 맛까지 좋으니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