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발효빵

담백함에 홀딱 반해버린 바질페스토 피자

반응형



생긴건 청국장에 밥 잘 비벼 먹게 생겨가꼬...

나의 입맛은 아침 댓바람 부터 피자를 먹어도  좋다고 호롤로로~노래를 불러요. ㅎ


 피자에 대한 애정이 넘치는 건 절대 아닌데...

왠일인지 내 몸이 원해요... 피자를. ㅋ


피자가 땡길 땐 토핑이 없는 치즈피자에 도우는 얇을 것. 

녜~ 제 스탈입니다.. ㅎ


오늘 바질페스토 피자가 딱~ 나에게 맞춤형 피자에요.


도우는 쫄깃쫄깃. 시큼한 토마토 소스 대신 짭쪼름하고 허브향 충만한 바질페스토 맛이 전혀 질리지 않아요.

오히려 담백해서  이 맛에 홀딱 반해버린 바질페스토 피자랍니다.


피자 소스는 꼭 토마토소스여야 하는 건 아니에요.^^


바질페스토로 한 번 바꿔보세요.


값비싼 레스토랑 피자 전혀 부럽지 않습니다..^^



재료님은요~


강력분 300g. 소금 5g, 이스트 6g, 올리브오일 2T. 꿀 2T.  물 180g. 

피자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 올리브. 바질페스토.


위의 반죽은 피자 두 판 정도 만들 수 있는 양이므로....

저는 반 만 사용했습니다.


바질페스토는 대형마트 집더하기에 가면 쉽게 구입 가능하고요.

바질을 심하게 키우신다면 직접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겠군요..^^



1. 위의 분량대로 모두 섞어 약 10분 정도 치댄 후 비닐을 덮어 1차 발효 시켜요.


이스트. 소금은 처음부터 닿지 않도록 해요. 얘들이 처음부터 만나게 되면 발효에 도움되지 않습니다.


  

2. 저는 1차 발효 후 가스를 뺀 후 비닐에 넣어 냉장고에 넣어 두었어요. 밤새 넣어 두고 아침에 만들었는데요. 저온숙성 반죽이 더 쫄깃하고 맛있어요. 

하지만 저온숙성 따위... 그냥 드시겠다면 1차 발효 후.. 가스빼기 한 후 바로 동그랗게 밀어주세요.


3. 밀대로 얇게 동그랗게 밀어요............ 라고 쓰고 삐뚤빼뚤 이것이 내 마음인가 봅니다.. ㅡㅡ


참~! 저온숙성의 반죽은 꺼내서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밀대로 밀거나, 손으로 늘려가며 모양을 잡아요.



  

4. 바질페스토를 얇게 펴바르고요.


5. 피자치즈와 나뒹구는 체다슬라이스 치즈를 군데군데 뿌렸어요. 그리고 나의사랑 올리브도 쫑쫑 썰어서 숑숑 뿌려요.

그리고 오븐으로 고고~

온도는 230도에서 25분 구웠는데요.


온도와 시간은 오븐에 따라 다릅니다. 




토핑을 올리기 전에 반죽에 포크자국 내는 걸 깜빡 했더니..

여기저기서 뽀글뽀글 빵빵하게 부푸느라 난리났어요.

그런데 저는 요게 더 맛스럽게 보여서 좋아요..^^



피자 구울 때 풍기는 바질페스토 향이 싫다며 혼자 다 먹으라고 관심 없어 하더니...


저의 간곡한 부탁에 한 입 먹어보고는 


낼름낼름 한 입이 한 조각이 되고 뭐 그렇게 먹습디다. ㅋㅋ 


이 바질페스토 피자가 은근 중독성 강하다니까요..^^



하지만..


그 핑계 대고 코끼리처럼 먹음..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