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발효빵

상큼한 딸기가 듬뿍~ 홈메이드 딸기피자

반응형

과일의 여왕 딸기로 피자를 구웠습니다.


보통 피자 하면 한 끼 식사로 많이들 드시는데요..

오늘의 딸기 피자는 물론 한 끼 식사로도 좋지만..

달달하고 상큼한 것이 

디저트로 딱 좋아요..


딸기가 좋은 여자들을 위한 피자, 잠시 감상 좀 해볼까요..ㅎㅎ 


토핑 재료는 딸랑 딸기 한 개.. ^^

바빠서 토핑 재료를 안 사온게 아니구요...


토핑이 빈곤해서 식사겸 샐러드 감각으로 드시기에 아주 좋은 딸기피자에요..ㅋㅋ 


딸기 피자라 좀 생소할 수도 있겠지만

요게 일단 라즈베리잼을 발라서 달콤하고 딸기때문에 또 나름 신선한 맛이에요.


느끼한 피자 보다는 달콤새콤한 디저트를 먹는 느낌? ㅎㅎ

생각보다 입에 맞더라구요.



피자 도우가 부담스러우면 또띠아로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고요.

어쩜 바삭한 식감이 더 좋을 수 있겠네요.


어쨌거나.. 

오늘의 딸기피자...

주말 느긋한 브런치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재료님 오셨습니다.

피자도우: 강력분 300g, 소금 6g, 물 185g, 이스트 6g, 올리브오일 2T.

딸기피자 소스&토핑 : 라즈베리잼 또는 딸기잼. 피자치즈 . 딸기 약간씩. 플레인 요거트. 


   

1. 도우는 3일동안 저온숙성 시킨 반죽이에요. 이정도 숙성을 시켜야 더 쫄깃하고 맛있어요..

일단 냉장고에서 꺼낸 반죽은 찬기가 없어질 때까지 실온에 놔두시고요.


그냥 1차 발효 후 바로 구우셔도 괜찮습니다. 



2. 찬기가 가신 반죽은 내면의 정신력과 기운을 담아 힘것 밀대로 얇게 밀어요. ㅡㅡ

그리고 포크로 구멍 슝슝~


   

3. 저는 소스로 라즈베리잼을 발랐는데요 딸기잼도 괜찮고요. 크림소스도 괜찮아요. 


4. 피자치즈 적당히 뿌리고 오븐에 구워요.

딸기는 오븐에 구우면 물컹거리는 식감이 별로라 나중에 올려주세요.


오븐에서 나온 피자 위에 딸기를 반 숭덩 자른 후 토핑으로 올립니다. 

그리고 딸기피자의 화룡점정~

 플레인요거트를 원터치로 샥샥 뿌렸어요..


강남의 유명 맛집에선 슈가파우더와 함께 연유를 뿌려줘요.

저는 그냥 플레인 요거트를 뿌렸는데 연유는 더 달콤달콤 맛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둘 다 없다고 빼고 드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식신께서 노하십니다.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