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국,찌개

보글보글~ 소리까지 맛있는 얼큰 돼지고기 고추장 찌개

반응형



 얼큰하지만 뭔가 맵지 않은 듯 그런데 또 국물이 맛있어욤..ㅎㅎ

 
이 돼지고기 고추장 찌개는 그러합니다..^^ 




뭐랄까..... 찌개파탈?   ㅡㅡ^


숟가락을 내려 놓을 수 없는 독한 매력을 품고 있습죠^^



 

제가 언젠가 말씀 드린 적이 있습니다만..

저는 반찬을 이것저것 많이 하지는 않습니다.


밥상에.. 김치외에 먹을 만한 국물 종류, 아님 볶음류 이케 딱 한 가지만 상에 올리거든요.

어차피 여러 가지 해 봐야 ..우리 패밀리는 외면합니다. 


그렇다면  저 뒤에 있는 반찬은 뭐냐구요?

걍 쩌리입니다.. 쩌리~

오래 두어도 괜찮은 밑반찬's

사진 찍을라고 구석구석 뒤져서 꺼내온.

아웃사이더 반찬's ㅡㅡ







이 째개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모든 사람들이  손맛을 인정한 실력파...우리 엄마가  아빠에게만 끓여 드렸던 그 돼지 찌개였습니다 ㅎㅎ

아빠가 퇴근하고 오시면 항상 쪼매난 뚝배기에 뽀글뽀글 끓여서 상에 올리시더라구요.

네~ 당근 우리 먹을 땐 그딴 거 없었구요.^^


유독 고기 덕후 였던 저는 이 찌개 냄새에 자다 말고 일어나는 일이 매우 빈번했었어요.^^



암튼요 이거 .. 우리 엄마가 만든 창작 찌개인 줄만 알았는데...

다 커서 어른이 되고 보니 알음알음 많이들 알고 계시더라구요. 

술안주로 인기도 많구요.

근데 여기저기서 많이 먹어 봤지만.. 역시 울 엄마 표 돼지찌개가 쵝오 맛있뜹니다~ ㅎㅎㅎㅎ


아오~ 그립네 ㅠㅠ










오모~ 두부님~!

요고 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정말 ㅠㅠ

예전엔 미처 몰랐던 그 맛!





뭐 엄마 표 찌개를 흉내 낸다고 열심히 했지만...

실력파 손맛은 따라잡기 힘든 것 같아요 ㅎㅎㅎ


어찌됐든  부족한 실력이지만 .. 고기와 함께라면 햄 볶아요~ ㅋㅋ


빼꼼 고개 내밀어 주신 무우님~  아따~!  감칠맛 난다구요 ㅎㅎㅎ


어찌됐든...


섬섬옥수 여러분의 고운 손으로 무우 썰고 양파 썰어서 ..ㅎㅎ

얼큰 돋는  돼지고기 고추장찌개를 끓여 보아요~ ^^

그러면 곧 하트 열매 +10개 획득함.  그리고 예쁨 받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