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탐원정대

제주 성산 맛집/ 제주마루 갈치조림

반응형

작년 제주도에 갔었을 때, 성산에서 1박하고 아침으로 뭘 먹을까 검색하다가 찾아간 제주마루.

우리는 제주 성산에서 아침식사가 가능하고,  갈치조림이 맛있는 집을 검색하게 되었는데, 맛있다는 후기가 있어서 찾아 갔어요. 횟집 간판을 보고 갈치조림 전문점이 아니구나… 약간 실망하고 들어 갔지만… 결론은 제주마루 갈치조림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ㅎㅎㅎ


#제주도#제주성산#제주성산아침식사#제주성산갈치조림
#제주갈치조림#제주성산맛집#갈치조림#제주여행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성산으로 숙소를 잡고 역시나 아침 먹을 곳을 알아보다가, 작년 맛있게 먹었던 갈치조림이 생각나서 또 가야지 했는데 식당 이름이 생각 나지 않아 검색을 엄청했지만 안 나오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기억을 더듬어 호텔에서 제주마루 식당까지 왔던 길을 지도를 보며 기억을 더듬어 찾아보니… 으악 ~ 드디어 찾았어요 ㅎㅎ

제주마루 섭지코지점!!! 이었어요 ㅎㅎ


#제주마루#제주마루섭코지점#섭지코지맛집#섭지코지갈치조림#섭지코지아침식사

꼭 기억해놔야지~ 마음으로 사진 열심히 찍었어요 ㅎㅎ

#섭지코지맛집#성산맛집#제주마루#제주맛집

제주마루 메뉴판도 죄다 찍어봤구요 ㅎㅎ

우리는 세 명이 갔고요,  갈치조림 2인분에 옥돔구이를 주문했어요.

맵지도 않고 적당히 칼칼하고 달달하고.. 양념이 맛있어서 밥 비벼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갈치도 큼직하고 야들야들 부드러운게 여전히 맛있네요 ㅎㅎ

옥돔구이를 맛없게 먹은 기억이 있어 별 기대하지 않았는데 옥돔구이가 원래 맛있는 생선이었네요 ㅎㅎㅎ

예전에 제가 먹었던 옥돔은 뭔가 독특한 향이 나서 정말 비호감이 었는데 이거 왜이리 맛있는 거죠…? ㅎㅎ

좀 비싼감이 있지만… 맛있으니 그걸로 됐어요~


#옥돔구이#생선구이#성게미역국#미역국#성게

갈치조림에 포함 되어있던 성게미역국

작년엔 사이드로 나온 성게미역국이 메인인가 싶을 정도로 진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성게도 엄청 들어있었고 국물도 진하고  엄청 만족스러웠는데…. 올해 먹은 제주마루 성게미역국은 레시피가 바뀐 걸까요…. 뭔가 맛이 살짝 변했더리구요 ㅎㅎ;;

물론 맛이 없다는 건 아니구요… 작년 보다 국물이 덜 진한 느낌이랄까..?  성게도 양이 줄었고요 😅

여튼 여전히 맛있었던 제주마루.

순전히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다른 메뉴는 안 먹어봐서 잘 모르겠지만 갈치조림 만큼은 맛있어요.

제주 성산 아침식사, 섭지코지 근처에서 아침식사를 하셔야 한다면 제주마루 갈치조림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