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케이크

다음날 먹으면 더 맛있는 뉴욕치즈 케이크

반응형

케이크 한 번 만들려면 머랭도 내야하고

따로 생크림도 휘핑해야 하고 쫌 번거로워요.

과정이야 어찌됐든 맛있으면 그걸로 된거지만

 쌓여 있는 그릇들은...힘겨워요 ㅡㅡ;;

오늘의 뉴욕치즈 케이크는 참 착해요..

그릇 하나로 모든 게 해결 가능하구요..ㅋㅋ

무엇보다 진하고 묵직한 치즈케익이  좋아영~..^..^

 


뉴욕치즈 케이크의 숨막히는 정면 샷이 날 반겨요..

광끼 어린 시선으로 쳐다보다 나는 막 숨이 거칠어지는 뵹태로 변하고.. ㅡㅡ;;;

(맛있는 거 앞에서 평정심을 찾기란.... 힘들어요..ㅡㅡ)


치즈 케이크로서의 알흠다움과 크림치즈의 진한 맛과 향에 홀딱 반했어요.


그래서 먹는 손이 빨라져요... 뜨건 커피도 벌컥벌컥 마시고 싶고 막.. ㅎㅎ 


암튼...짝퉁스러운 뉴욕치즈케이크지만 


뭐... 어때요.ㅎㅎ 


내다 팔 것도 아닌데요..ㅋㅋ 


 

크림치즈 250g.

생크림 20g, 설탕 80g, 달걀 1개+노른자 1개. 옥수수 녹말가루 1T, 박력분 2T. 레몬즙 1T. 

다이제스티브 90g, 버터 30g. 바닐라빈 1/2쪽. 


광택제: 사과잼 수북하게 1큰술. 따뜻한 물 1큰술.

 

 

 

* 달걀과 크림치즈는 미리 실온에 꺼내두세요.

* 다이제스티브 대신 오레오 쿠키도 괜찮고 제누아즈를 쓰셔도 괜찮아요.

* 옥수수 전분 없음 모두 박력분으로 대체 하시면 됩니당~

 

  

1. 실온에 두어 말랑한 크림치즈를 마요네즈 상태로 풀어준 후 설탕을 2~3번에 나눠 넣으며 대충 섞어요.

2. 달걀 1개와 노른자 1개를 넣어요.

 

  

3. 생크림과 레몬즙 1T넣고 뒤적뒤적~

4. 요기에 박력분과 옥수수 전분을 체쳐 넣어요.

 

   

5. 까먹을 뻔 했네요..^^;; 바닐라빈 넣고 고무 주걱으로 뚝뚝 끊어가며 섞어요.

바닐라빈 없음 바닐라 오일로 대체하세요.

 

6. 다이제스티브는 비닐팩에 넣고 방망이로 쫙쫙 밀어버려요.

 

    

7. 버터는 중탕으로 녹인 후 다이제스티브에 넣고 골고루 섞어요.

8. 버터와 잘 섞은 다이제스티브는 팬 바닥에 깔아요.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 평평하게 만들어요.

 

  

9. 다이제스티브 위에 치즈케익 반죽을 부어요.

160도 오븐에서 30분 구웠어요. 오븐마다 온도와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8. 다 구워진 치즈케익은 오븐 문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그대로 식혀요.

 


미로와 또는 나빠쥬가 없다면 

저처럼..사과잼이나 살구잼을 수북하게 1큰술과 따뜻한 물 1큰술을 넣고 잘 풀어준 후..

치즈케익 윗면에 살살 발라주면 광택제 바른 것 처럼 반딱 거려요.. ^^




치즈케익은 따뜻할 때 먹으면 돼요 안돼요????

안. 돼. 요.. ㅎㅎㅎ

크림치즈맛 달걀찜 먹는 느낌이에요. 없어요 ㅡㅡ;;

꼭 ..냉장고에 최소한 2~3시간이나  다음날 드세요. 그러면 더 감동이에요..ㅎㅎ 


뉴욕치즈 케이크는 내일 먹기 위해서 오늘 만드는 케이크예요. 명심하세요..!ㅎㅎ 


사진속의 뉴욕치즈 케이크는..

해 있을 때 사진 찍을라고..  따끈한 상태일 때 잘랐어요.ㅡㅡ;

 

그래서 뉴욕 치즈 케이그만의 묵직함과 아이스크림 같은 단면이 보이 않지만

2~3시간 냉장 샤워를 마치고 나오면  단단한 것이 맛이 제대로 익으니깐 걱정 마시고요..~


커피를 부르는 진한 맛, 뉴욕치즈 케이크...!

일단 한 번 드셔보시라니깐요~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