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반찬

처치곤란 마른오징어로 만든 밑반찬/마른오징어 볶음

반응형

아주 오래되고 딱딱한 마른오징어 몇 마리가  냉장고에서 자리 차지만 하고 계십니다.ㅎㅎ

내게 있어 마른오징어는 완전 비호감이라... 

예전 철딱서니 없던 시절 같았음  고민하는 척하다가 그냥 버렸을지도 몰라요.^^;;;

근데 이제는 음식 버리는 게 아까운 걸 보니...

오오~점점 사람이 되어 가고 있나 봐요.


.

.

.

.

는 아니구.. ㅠㅠ 


언제나 처치곤란 식재료를 손에 들고 뭘 할까 고민하는 나를 발견할 때마다..

블로그가 나를 이렇게 만들었구나~~ 싶습니다..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의 재활용 음식은...

마른오징어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마른 오징어 볶음입니다.


마른오징어는 물에 불려도 어쩔 수 없이  질기지만..

씹을수록 또 맛이 괜찮아요..

반찬으로 좋습니다..ㅎㅎ 




재료님 오십니당~


마른 오징어 두 마리. 꽈리고추 한 줌. 마늘 3톨. 


양념: 진간장 3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마늘 반 큰술. 맛술 1큰술, 마요네즈1큰술, 물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두 번 톡톡, 검은깨 약간. 


   

1. 마른 오징어는 물에 푹~~ 담가서 하룻저녁 불려놔요. 잠자기 전에 담가 놨다 다음날 하심 딱 좋아요.


2. 불린 마른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요.. ( 전 가위로 싹둑싹둑~ 잘랐어요).

꽈리고추도 깨끗하게 씻어 꼭지는 제거하고요.. 마늘은 얇게 편으로 썰었어요.

그냥 다진마늘 양념에 넣어도 상관없어요..~ ㅎㅎ 


   

3. 기름 쪼끔 두른 팬에 마늘 넣고 달달~ 볶아요.. 


4. 마늘 스멜이 올라오면 불 끄고... 위의 분량대로 모든 양념 다 쏟아 부어요. 마요네즈까지 몽땅요~


   

5. 양념을 한 번 부글부글 끓이다가 꽈리 고추 넣고 두 세번 뒤적이다가..

6. 오징어를 넣습니다. 가스 불은 중. 약불로 약하게... 하시고


7. 겉도는 양념이 없고... 오징어에 윤기가 돌면 가스 불을 끄고  후추와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합니다. 

자~ 이제..

마른오징어 볶음을 질겅질겅 씹으며.. 간만에 불량스런 자세로 밥 한 그릇을 뚝딱 비워 봅니다.. ㅎㅎ


질기다는 이유로.. 마른오징어를 별로 좋아하진 않았는데..

밑반찬으로 만든 마른오징어 꽈리고추 볶음은 

밥이랑 먹으니까... 꿀떡꿀떡~ 잘도 넘어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