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비밀번호

자투리 식빵 한번에 해결하자/마늘 러스크

반응형

얼마전에 샌드위치 하느라 자투리 식빵이 많아졌어요...

저는 이 끝부분은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ㅎㅎ

그러나 오늘은.. 인기 없는 식빵껍질로... 주말 간식으로 좋은 마늘러스크로 변신을 시켜 보았답니다.

왔다 갔다 지나가면서 한개씩 쏙쏙~ 뽑아 먹는 재미가 있구요..

마늘과 버터향이 입안가득 퍼지면 그 다음부터 내 손은 멈출수 없게 됩니다.. ㅋㅋ

만들기 쉽고 그러나 맛은 최고인 ...마늘 러스크 . 설마 이것도 어렵다고 하시는분은 없으시겠죠? ㅠㅠ



짜잔~~


맛있고 귀여운 모양의 마늘 러스크 어때요?

 

 


마늘과 허브향 고소한 버터맛이 어우러진... 마늘 러스크 간식으로 딱이죠~!!!

 

 


예전에는 이렇게 남은 자투리 식빵 버린적도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왜 그랬나 싶어요 ㅠㅠ


이렇게 남은거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그때그때 조금씩 해드시면 정~말좋겠죵?? ㅎㅎ

 

 


노릇 노릇 바삭바삭~ 고소함이 한가득~~ `



====================================================================

 


재료: 버터 2스푼, 마늘 반 스푼, 소금 약간. 후추. 바질가루 or파슬리 가루


모든 재료를 넣고 잘 섞어 주기만 하면 끝나요..


완전 간단하죠??


제가 그리고 소금을 조금 많이 넣었는데.... 저거 보다 약간만 양을 줄여 주세요..^^

 

 


냉동고에서 꽁꽁 얼어 있던 녀석들...은박지 위에 쭈욱~ 나열해 주세요....

 

 


잘 섞어준 버터를..식빵에 구석 구석 발라 주었어요...

 

 


오븐에 구우셔도 되구요...저는 가스렌지에 있는 그릴에 구웠거든요


오븐은 온도와 시간 조절이 되니까 상관없지만..


그릴에 구우 실 경우는 신경쓰셔야 해요...


자칫 방심하면 새카맣게 타는 불상사가 벌어 지거든요...


저도 살짝 방심했더니... 조금 타기도 했어요.


오븐: 180도 예열한 오븐에 8~10분간 (노릇하게 구워지면 끝)


가스 그릴: 5~ 7분 (신경써서 봐야 함. 굽는 중간에 한번씩 뒤집어 줘야 하고.. 타지 않는지 꼭 자주살펴주세요...)

 

 


짭짤 고소 한 마늘 러스크..


식빵이 없으시다면.... 바게트 빵에 발라서 구워도 맛있는거 아시죠? ^^

 

 


한가한 주말 ...간단하게 만들어서 맛있는 오후 되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