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머핀&파운드케이크

건강식품이 콕콕 박힌 곶감 파운드케이크

반응형



어제 말씀드린 3탄입니다.. ㅎㅎㅎ
 

차례지내고 남은 곶감으로 파운드 케익을 만들었어요.
 

요즘 차례 음식으로 참 깨알같이 포스팅 하고 있네요..

아주 그냥 올 겨울까지 우려먹을 기세에요.. ..^^ 



평소 생각지도 않았던 곶감하나 넣어 놓고는... 왠지 설레여서 말이에요.ㅎㅎ

굽는 동안 오븐앞을 서성이다 뚫어져라 쳐다봤더니 목디스크님을 영접하는 줄 알았어요.. ㅡㅡ;;;

아.. 이런 내 모습 참 어이없습니다.. ㅎㅎ 


그동안 관심이 없어서 그랬는지 몰라도 대추나 곶감을 넣어야 겠다는 생각을 전혀 못했었어요.

참.. 뭔가에 필꽂히고 그것만 보게되니  한 가지 재료를 놓고서도  여러 가지로 파생되는 것들이 참 많더라구요...

암튼 흥미롭고 잼있습니다.. ^^


어쨌거나.. 달달열매 다량 흡입한 파운드 케익에... 쫀득쫀득 씹히는 곶감과 호두의 느낌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곶감이 원래 파운드케익의 재료인 것 처럼... 참 자연스럽게 어울려요..^^


곶감은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비타민 A와C가 사과의 10배라고 해요.

게다가 설사치료, 고혈압 예방,숙취해소 ,기관지,비위강화,정력강화,각종 질병 예방및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건강 보조 식품으로서 손색이 없을 것 같죠?^^

 
그런데 저는 한 조각 맛 보고......... 저 녀석들 딴데로 보내버렸습니다.. ~

그냥 보냈을 뿐인데.. 뭔가 기분이 슬림합니다.. ㅋㅋㅋㅋ
 


곶감파운드 케이크 만들기는 아래에 더 보기 클릭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