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쿠키

달콤한 핑거푸드 고구마 스틱

반응형

오늘도 우리 집 오븐은 뜨겁습니다... ^^

 

오븐에서 구워진 오늘의 간식 은... 바로바로~~

 

커피와 어울릴 만한 심심한 쿠키를 구웠는데요...

 

달콤한 고구마가 들어가서 영양간식이라고 빠득빠득 우기고 있고요...

 

무료한 오후  수다와 함께 커피랑 드시면 어울리겠구요...

 

또.. 아가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 소개하는 고구마 스틱은 진짜로 간단해요.. ㅡㅡ;;

 

저는 간단하다고 하는데, 보시는 분들 어렵다고 하신다면...에..~ 할말없습니다.. ^^;;;;

 

그럼.. 일단 한번 보시죠~!!






커피 마시는데 2% 부족하세요? 

 그렇다면 고구마 스틱과 함께



파삭파삭 함이 느껴 지세요? ^^

많이 달지도 않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달콤한 핑거푸드  고구마 스틱 입니다.. ㅎㅎ




맛을 보니...아가들 먹는 과자 있죠?

계란과자나.. 베베 같은 그런 쿠키류 아실꺼에요...

 

대충....그런 분위기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거 같네요.. ㅎㅎ

 


재료: 박력분 200g, 달걀노른자 2개, 베이킹 파우더 1g, 소금 약간, 설탕 80g, 버터 80g, 고구마 70g,

( 슬픈하품님의 레서피 입니다.)





* 고구마는 미리 쪄두시구요... 버터도  실온에 꺼내 두세요
* 고구마 대신 삶은 감자로 하셔도 된답니다... ^^

 

1.  쪄서 식혀둔 고구마와 버터를 볼에 담고 잘 섞어 주세요.

    (대충 중간크기의 고구마 하나를 쓰시면 적당 할 듯 싶어요..^^)

 

2. 설탕을 두 번에 걸쳐 넣고 섞어 주세요.

 

3. 달걀 노른자 1개 씩 넣으면서 부드럽게 섞어 주세요.

 

4. 박력분 베킹파우더 소금을 체에 내려 넣고 주걱으로 고루 섞어 주세요,

 

5.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6. 반죽을 비닐팩에 담고.. 밀대로 평평하게 밀어 냉장고에서 30~1시간 정도 두세요




1.  저는 한 시간 후에 반죽을 꺼냈습니다... ㅎㅎ

 

2.  비닐팩을 그대로 가위로 오려 낸후 반죽을 4~5 mm 두께로 평평하게 민 다음 1cm폭으로 길쭉하게 썰어 주세요... (저는 모양칼이 있어서 사용 했지만 없으시다면 그냥 칼로 썰어 주세요)

 

3. 길쭉하게 썬 반죽을 오븐 팬에 올리고 포크나 젓가락으로 구멍을 내주세요.

 

4.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5~20분간 구웠습니다.. ㅎㅎ

 

(오븐 중간에서 구워 주세요... 하단에서 구우면 쿠키 바닥이 타거든요...^^)




이렇게 해서 오후 티타임에 좋을... 고구마 스틱이 완성되었습니다.

 

찐 고구마만 준비 하시고 ,,나머지는 마구마구 섞어 반죽만 만들어 주세요..

그러면 어느새 많은 양의 고구마 스틱이 완성될꺼에요...^^

 

많이.........어렵진.........않으시죠? ^^;;;;;

 

이상.... 오늘의 맛있는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