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0℃ 오븐 수업공지/180℃오븐 수업풍경

한과 파운드크케이크, 딸기케이크. 쑥콩고물케이크 , 파운드케이크 2종수업. 초코블랑케이크

반응형

#창동베이킹클래스#노원베이킹클래스#쌍문베이킹클래스#수유베이킹클래스#강북베이킹클래스#의정부베이킹클래스#초코블랑케이크#한과파운드케이크#유과파운드케이크#쑥콩케이크#쑥콩고물케이크#파운드케이크#딸기케이크#딸기생크림케이크#수제케이크#디저트#카페창업반#디저트카페#원데이클래스#베이킹#초코블랑

 

 

 

 

#초코블랑케이크 입니다..~

 

진하고 꾸덕한 가나슈로 마무리된 케이크예요...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지만... 상큼한 빨간색 체리로 데코하니 귀욤지고 예뻐보여요^^

 

 

겉에는 꾸덕한 식감의 가나슈로 덮여 있지만..

안에는 부드럽고 촉촉한 초코 제누아즈 사이에... 산뜻한 크림으로 샌딩했어요..

그냥 생크림이 아닌... 또 다른 재료를 넣어 좀 더 산뜻한 맛으로 완성이 되었어요..^^

 

전체 초코 크림이 아닌... 화이트 크림으로 조금 더 가볍고 촉촉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초코블랑 케이크입니다

초코블랑 케이크 사이즈는 1호이고요, 6조각이 나오는 양이랍니다..

1호의 작은 사이즈지만... 그래도 초코블랑 케이크 한 조각과 커피 한잔이면 충분해요~

충분히 즐겁고 맛있는 티타임을 즐길 수 있어요 ㅎㅎ

 

초코블랑 케이크 조각조각 잘라서 개별 포장해 놓으니.... 예전 카페 에서 판매했던 게 생각이 나면서..

다시 판매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아주 잠깐 해보았어요... ㅎㅎ

 

 

아직 레시피가 완성이 된 건 아니지만...

오래전부터 생각해 두었던 한과 파운드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끝까지 집중애서 마무리를 했어야 했는데..... 수업이 끝난 후 시작한 거라 그런지... 역시나 저는 지구력이 딸리네요.. ㅎㅎ

어찌됐든 다시 만들어 봐야 할 파운드 케이크라....

담에 또 만들때는 마무리도 확실히 좀 더 완벽하도록 해봐야겠어요..~

 

한과 파운드 케이크 3 종류를 만들어 봤는데요..

좌측 첫번째 부터 흑임자생강 파운드, 유자곳감파운드, 무화과현미 파운드 케이크입니다..~

 

유자파운드에... 생강크림으로 채워진 파운드 케이크에요..

유자와 생강? 이 어울리는 조합인가?? 싶지만...

둘의 궁합이 좋은 거 아시려나요...? ㅎㅎ

 

요 아이는 유자 곶감 파운드 입니다.

 

럼에 절인 곶감과... 유자청이 듬뚝 들어간  파운드 케이크에... 유자 크림으로 꽉꽉 채웠어요.

여기에 쌀튀밥으로 마무리 해줬는데요...튀밥으로 인해 또 새로운 맛이 나는 유자곶감파운드입니다.. ㅎㅎ

 

 

요 아이는 무화과현미 파운드입니다..

와인에 졸인 무화과도 넣어 주고... 무화과 크림치즈 크림도 넣어주고요...

조청바른 파운드케이크에.. 볶은 현미를 붙여 주었어요..ㅎㅎ

 

 

꾸덕 티라미수와... 말차라즈베리파운드와 흑설탕 헤이즐넛 파운드 수업 사진입니다..^^

부디 모두 맘에 드셨음 좋겠어요..ㅎㅎ

#쑥케이크#쑥콩고물케이크#쑥콩이케이크

쑥 콩고물 케이크 수업 사진입니다..

촉촉하고 보드라운 시트가 특징이라면 특징인 쑥콩고물 케이크....

안에는 콩고물 크림이 그득그득~ 쑥과 인절미 맛을 느낄 수 있는 봄에 어울리는 쑥케이크죠..^^

 

맛있게 드시고.. 아이싱 연습도 많이 해보자고요^^

 

#딸기케이크#딸기생크림케이크#딸기초코케이크

아이싱이 어려운 울 수강생님..ㅎㅎ

그리고 초코 드립도 어렵다는 울 수강생님.. ㅎㅎ

 

유튜브 보고 따라 하시다가 2% 부족하다며 직접 배우러 오셨어요... 

 

부디 유익한 시간이셨길 바라고요...

생크림 레서피도 두 종류 알려 드렸어요. 마스카포네가 없으실 경우.. 또 새롭게 만들어 보시길 바랄게요~~

 

수업 문의는 카톡 돋보기에서 180오븐 검색 후 채팅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