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반찬

매콤한 밥도둑/갈치조림

반응형


오랜만에 가스 불을 켜고 뽀글뽀글~  반찬다운 반찬을 만들었어요...^^

그동안 소득 없이 바쁜 날이 많아 계속 집 밖에서 뭔가를 하며 시간을 보냈지 뭐에요..

완전 근무태만 이었죠ㅡㅡ


오늘은  정신 차리고 본업으로 돌아와 주방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침 어제 일 보고 들어 오는 길에..

제 팔뚝만 한 갈치 한 마리를 사왔더랬죠. 완전 두꺼움. ㅋㅋㅋ 




언제부턴가 갈치조림이 심하게 먹고 싶었던 탓에 이렇게 만들어 봤어요.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무척 기대했거든요..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제주도 갈치조림이나, 남대문 갈치 골목 그 맛을 상상했더랬죠. 

아~ 뭔가 부족한가?? 나 홀로  깊은 심각 모드에 빠집니다. 

그러면서 밥솥 뚜껑을 열고.......밥을 뜨고 있는 나를 발견했죠.

아~ 이런 뼛속까지 식신인 나, 어쩜 좋단 말입니까.. ㅎㅎ

사실 배도 고프고 뭐 ..... (중얼중얼~)


국물에 밥을 살짝 비벼 한 숟가락 뜨고, 그 위에 갈치살 올려 한 입 먹어요.

읔~ 턱관절이 떠억~~ 벌어졌어요.ㅎ 

곧....... 나의 심장은 휘모리장단으로 팔딱팔딱~ 뛰기 시작합니다.. ㅋㅋㅋㅋㅋ

매콤하면서 입안을 휘젓고 다니는 감칠맛에 ...나도 모르게 폭풍흡입을 하게 되죠. 

그리고 순식간에.... 밥그릇은 바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헐~

역시...... 내 입맛은  저렴해서 긍가  뭘 넣어줘도 맛있게 잘 먹는단말이죠.

그니까... 나의 요지는 이것! 

내 입맛은 저렴하다......?

허~ 오늘 마무리 요상하네. 이게 아닌데.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