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음료

감기 뚝~ 피로회복에 좋은 귤차

반응형



이것은......

귤차에요..^^

저희집은 겨울이 되면 귤만 집중적으로 먹어요.

하도 먹어서 얼굴까지 누렇게 뜰 정도랍니다...


그렇게 인기절정이었던 귤이 이제는 처치곤란이 될 지경에 이르렀어요.

왜냐면 요즘은 눈뜨면 사과만 먹거든요 ^..^


이것저것 골고루 먹어야 하는데.. 과일도 편식하는 저랍니다..^^;


그런데 먹고 남은 귤이 많이 남은 건 아니고... 딸랑 다섯 개 남았어요..^^




어디서 들은 건 또 있어가지고.. ㅎㅎ

겨울엔 귤차가 좋다면서요.~


차분히 작전개시 해요.


시럽을 끓여서 붓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사실 처음 해보는 건데요..

기존에 설탕을 뿌려 저장하는 거랑 뭐가 다른 지 좀 궁금하기도 해서 이 방법을 택했어요.


어쨌거나 귤차는 바로 드실 순 없구요..

시럽을 붓고 하루나 이틀정도 실온에 두었다가.....20일후에 먹는거래요.


 아...20일동안 목빠지게 기다리다 진짜  빠질 것 같아서..

 이틀만에........ 먹어봅니다.. ㅎㅎㅎ 


 좀 싱겁겠구나.. 기대는 안 한다 해놓고,  그래도 레몬 한 입 꽉 깨문 표정이 나오길 바랬어요.
 
그런데..

 유자차랑 비슷하면서도 ......달달한 것이 은근 퍼지는 귤향이 좋네요.^^

 귤이 비타민C의 대표적인 공급원으로써.. 감기 예방은 물론 피부미용은 물론 피로회복에 고혈압 예방까지 해준대요.

그러니 꼬박 챙겨먹어야 겠어요.

이렇게 귤청을 만들어 두는 것도 방법인 것 같아요.. 


싱싱하고 상큼함을 담은 셀프 감기약 귤차~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지 않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