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매운맛이 사무칠 때 중독성 강한 빨간오뎅 드세요~

반응형



오늘은 어묵이 아닌 오뎅이라 쓰겠습니다.. ^^;;

 

'빨간오뎅' 이미 많은 분이 알고 계시죠..?

제천과 대구의 명물이 되어 버린..

언제부턴가 유명해지기 시작하더니.. 빨간오뎅이란 말이 고유명사가 되어 버렸네요...^^


예전.. 케케묵은 쉰떡밥 시절  종로에서 처음 맛보았던 빨간오뎅.

  시뻘건 국물이 용암 간지로 펄펄 끓고 있는 걸 보고 좀 무서웠지만.. ㅎㅎㅎ

한 입 맛보고... "뜨헉~!! 뭐 이리 매움??" 

그치만 맛있게 매운맛에.. 자꾸만 먹게 되더랍니다.

매운 오뎅. 그냥 오뎅, 매운 오뎅, 그냥 오뎅, 이렇게 토탈 네 개 먹고....

국물은 무한 리필이라......막 떠 먹고.... ㅎㅎ



떡볶이랑 비슷하면서도 살짝 다른 듯한 빨간오뎅.. ㅎㅎ

역시 길거리표 음식은...

길거리에서 먹어줘야 제맛이잖아요..

적당히 조미료도 들어가야 하고, 적당히 먼지도 들어가 줘야....... 비로소 길거리 음식의 진정한 맛이 나오는 ^^;;;;;;;;


그러나 전 언제나 잘 먹습니다..


오물딱 거리며  실룩실룩~ 쫌 맛있는 거 먹을 때 나의 입술 모냥새에요.. 푸하핫~
 

올레드 오뎅 당신에게 초크초크한 눈빛을 보냅니다~ ^..^
 




그때 그맛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진 않지만...

대략 만족해하며..... 맛있게 먹은 빨간 오뎅이에요.. ㅎㅎ 


날씨가 쌀쌀할수록 이런 따끈하고 매콤한 국물이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요즘 날씨가 막 뜨끈한 걸 찾을 만큼 추운 건 아니지만...

따뜻하고 매콤한 뭔가가 생각이 나신다면 이 빨간오뎅 추천할게요.

더구나 요즘 꽃게도 제철인데요..

꽃게 한 두 마리랑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로  미각적 엑스터시 빨간오뎅을 만들어 보세요~^^
 

빨간오뎅 만들기는 아래에 더 보기 클릭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