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발효빵

꿈틀꿈틀 애벌레 소시지빵/소시지빵/발효빵

반응형







여러분 놀라지 마세요...


꿈틀꿈틀 애벌레 소시지빵은 여러분을 해치지 않아요..^^;;;


보시다시피 뚱뚱해서 공격도 못하거든요.ㅋ 



오늘은 소시지 빵을 구웠는데요..


애벌레 컨셉이에요.


구워놓고 나면 좀 귀여울 줄 알았더니...ㅎ 


살찐 벌레들만이 나를 반깁니다.


'하이~! 친구? ' 이러면서 꿈틀꿈틀 기어오는 것만 같군요.. ㅡㅡ;



평범한 소시지 빵이 조금은 식상할 것 같아 이렇게 한 번 만들어 봤는데요..


징그러워요?


오모~ 지금 약한 척 하시는 거? ㅎㅎ



어쨌거나.. 나는 이렇게 만들어 놓고 혹시나 줄줄이 이어지는 가족들의 칭찬이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었죠. 


그러나 돌아오는 건 먹는 거 갖고 장난 쳤다며... ㅠㅠ


빵속에 수줍게 들어있는 소시지만 쏙쏙~ 골라 먹더라구요.. 그러지 말아요. 제발~ 


버릴 것 하나 없는 소시지빵이에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지어 내장까지도 맛있는 소시지빵이랍니다.. ㅎ 


겉에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 놓긴 했는데 없으면 생략 가능하고요..


케첩이나 머스터드 뿌려 꼭꼭 씹어 음미하세요..ㅎㅎ



움...




근데 애벌레 소시지빵을 먹으면 벌레 씹은 표정이 나오는 건가요?^^




재료님 오십니다~


재료: 강력분 155g, 이스트 4g, 버터 5g, 우유 75g, 설탕 15g, 소금 3g, 풀어놓은 계란 30g, 꿀 1Ts.

         소시지.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가루 약간씩. 


        * 저는 두 배로 늘려서 좀 넉넉하게 했어요.ㅎ 


1. 먼저 소시지는 끓는 물에 데쳐서 준비해요.


2. 반죽은 1차 발효를 마치고 가스빼기를 한 후.. 대략 45~50g씩 분할해요. 그리고 젖은 면보나 비닐을 덮고 실온에서 15분정도 쉬


3. 15분 후 반죽을 뱀처럼 길게 길게 밀어요. 약 45cm로..ㅎㅎ


4. 반죽을 사선으로 돌돌 말아요. 이때 너무 촘촘히 붙이면 2차 발효후 한 덩어리로 뭉쳐질 수 있으니 띄엄띄엄 말아주세요.


5. 반죽을 콩보다 더 작게 동글동글 해서 물을 묻혀 사진처럼 붙여주세요.


5. 올리브를 잘라 붙여주면 돼요.  눈 붙이기 전에 몸통에 우유나 물을 바른 후 파마산 치즈가루에 굴려줘야 하는데 깜빡했어요.ㅎㅎ

   그리서 눈 까지 다 붙이고 나서 우유를 바른 후.. 파마산 치즈가루와 파슬리 가루를 위에서 뿌려주었어요.


* 2차발효가 끝난 반죽은 180도에서 15~20분 구워주세요.  

  각 오븐에 따라 온도와 시간은 다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