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우유가 싫은 사람도 맛있게 먹는 영양만점 부침개/우유요리/우유부침개/우유

반응형


요즘 흐리고 비 오는 날이 많아서 이럴 때 부침개는 아주 인기 만점이죠..

그래서 저도 간만에 부침개를 부쳐보았는데요.


저는 수제비나, 부침개 반죽할 땐 항상 물과 우유를 섞어서 넣어요.

평소 우유를 잘 챙겨 먹지 않거나, 우유 안 먹는 아이들에게는 아주 좋은 방법이겠죠..^^


저도 게을러서.. ㅋ 우유를 꼬박 챙겨 먹지는 못하지만


수제비나 부침개 반죽할 때만큼은 정신 차리고 우유를 꺼내오게 되더라구요.. ^^



우유가 들어가서 부침개 맛이 이상하지 않을까 걱정하신다면 일단 안심하시고요~


우유 안 먹는 사람들도 깜빡 속아 넘어가는 뭐....그런 부침개랍니다.^^


그니까.. 이제부터는 물과 우유를  섞어서 반죽하세요..^^


우유 넣은 수제비 반죽은 여기 ☞  http://pjsjjanglove.tistory.com/508



재료님 오십니다.

맛살, 부추, 양파, 깻잎의 무게가 320g 밀가루도 동량으로 준비하시면 돼요. 저는 여기에 녹말가루 쪼끔 섞었어요.

소금 밥수저로 깎아서 1큰술. 후추 두 번 톡톡~, 달걀 1개. 


물과 우유는 같은 양으로 반반씩 섞어서 넣었습니다. 


채소와 밀가루는 동량으로 준비하시면 되고요...

들어가는 부재료는 편하실 대로 아무거나 준비하세요.


반죽에 소금, 후추를 넣어 주시고..

우유랑 물은 1:1로 섞어서 넣었어요.


그담 달걀 1개 톡~


그리고 썰어 놓은 부재료 몽땅 넣고 섞어요.


앞뒤로 노릇하게~ ㅎㅎ 


얼마 전 김치하고 남은 부추랑, 유통기한 하루 남은 맛살, 열흘도 넘은 얼룩 깻잎.. ㅡㅡ

덕분에 냉장고 정리도 하고.... 맛있게 배도 채우고, 우유도 먹고.. ㅎㅎ


요고 별거 아닌데 참 괜찮은 방법인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