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국수.우동.쫄면

우유로 반죽한 영양 만점 감자 수제비

반응형


 하루라도 밀가루 음식을  먹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 지경에 이르렀어요.. ㅡ,.ㅡ 

밥보다 분식이 더 좋아요..ㅜㅜ
 

그래서 오늘은 수제비에요.
 

  오늘도 있는 여자 콘셉으로  통밀을 준비해요..ㅎㅎㅎ

그리고 물 대신 우유를 꺼내왔습죠.


오잉? 우유라니? 

무리수 아니냐며...미간에 내천자 그리고 계신 거 아니겠죠?

그렇다면  진정하십쑈.

저 그렇게 이상한 애 아니거등요.. ^..^


우유맛 한~ 개도 안나요.. ㅎㅎ

쫄깃한 반죽. 멸치 맛 국물에 그냥 수제비에요..^^



10년도 넘었네요..


 쌍둥이를 키우고 계신 지인분 댁에 놀러 갔었어요.

그런데 아이들이 우유를 잘 안 먹는다면서

수제비 반죽에  우유를 넣더라구요.  오히려 제가 화들짝~ 놀랐어요.

하지만 수제비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백질, 칼슘, 그리고 여러 가지 채소들로 비타민 섭취까지..

이거 참 좋은 방법인 것 같아서 그 이후로 수제비나 칼국수 반죽을 할 때면

항상 물 대신 우유를 넣는답니다.^^


아참.. 제가 통밀을 썼다고 말씀드렸는데..

수입 통밀은 수출하기 때문에 부패를 막기 위해서 여러 가지 농약, 화학비료, 방부제 등을 섞는다고 해요.

그러므로 우리 밀을 쓰시는 게 여러모로 더 좋겠습니다.. ^..^ 

수제비 만들기는 아래에 더 보기 클릭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