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새콤달콤 비빔 만두 주말 별식으로 찜!/비빔만두


오늘은 새콤,달콤, 매콤까지 3단콤보 장착한 비빔 만두에요.

참 간단하게 만들어 푸짐하게 즐기는 아주 착한 메뉴죠^^

아작아작 씹히는 양념 양배추와  만두가 이리 궁합이 좋은 줄 예전엔 미쳐 몰랐드랬어요.. ㅎㅎ



울 집은 다 먹고 한 접시 더~! 를 외치길래..

기꺼이 분식집 아주머니로 빙의 돼서 잽싸게 리필해주었어요...^^

 주말 별식으로 내 놓으면 칭찬받아 마땅한 비빔 만두에요.


참고로..

만두와 함께 소면이나 쫄면, 라면 사리를 같이 드셔 보세요.

더욱 별미랍니다.^^




재료님 오십니다.


주재료: 만두.

부재료: 양배추. 오이. 당근. 깻잎, 김가루 약간씩.


초고추장: 고추장 3큰술(60g), 설탕 2큰술, 고춧가루 1큰술,식초 4~5큰술(식초의 양은 기호에 맞게 가감하세요.)

 조림간장 1.5큰술, 매실액 또는 올리고당 1큰술, 귤즙 2큰술,

참기름 1큰술.<--(참기름은 나중에 채소 버무릴 때 마지막에 살짝 넣어주세요)

귤즙 대신 사과즙. 배즙 다 되고요~ 오렌지 주스, 사과주스, 포도 주스로 대체 가능하십니당~


   


1. 재료들 떼 샷. 고추장 소스는 두 번 먹을 수 있는 양이므로 나머지 부재료는 먹을 만큼만 적당히 준비하세요.

2. 사과 대신 귤즙으로 대체했어요.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 냉장고에 30분 이상 넣어두시면 좋구요.


3. 고추장은 밥숟갈로 약간 봉긋하게 1큰술이고요, 3큰술은 60g입니당.


   

4. 냉동만두에요.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놨더니 자꾸 줏어 먹고 또 먹고... ㅜㅜ

만두는 좀 넉넉하게 구워서 왔다갔다 한 개씩 주워 먹어요.. ㅎㅎ 

5. 채소는 모두 채썰어 볼에 담고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 후 마지막에 참기름 살짝 뿌려요.


접시 바닥에 만두 깔고 그 위에 양념된 채소를 얹고 통깨랑 김가루로 뽐내주세요.^^


주말엔 외식도 하고 싶고, 또 뭔가 주전부리가 막 생각나잖아요.

그럴 때 쉽게 뚝딱 만들어 접시에 푸짐하게 담아 보세요.

먹기도 전에 입안에 침이 한 바가지 고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