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도시락

명절 남은 음식으로 만든 나물 김밥

반응형



언제나 명절이 지난 후엔  남은 음식 어찌해야 하나 처치 곤란일 때가 많더라구요.

 

그러다 갑자기 생각지도 않게 김밥을 만들게 되었어요.

 

대부분은 남은 나물은 비빕밥을 많이 해서 드시는데요..

 

오늘 나물 김밥도 먹어보니 괜찮은 것 같아서 보여 드리고 싶었답니다.

 




김밥엔 뭐.. 꼭 햄, 단무지만 넣으란 법 없잖아요..ㅎㅎ

 

이렇게 계란만 부쳐서 나물과 함께 말아버렸어요.

 

그냥 김밥이 평범하게 느껴질까봐... 누드김밥으로 전환시켰구요 ㅎㅎ

 

무슨 맛이냐구요?

 

밥 위에 나물 세 가지를 올려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답이 나올 것 같지 않으세요?^^

 

사진엔 없지만..차례 지내고 남은 물김치와 함께 곁들여 먹었어요 ㅎㅎ

나물 김밥과 물김치는 환상 궁합이었답니다...^^



==============================================================================================================


 

재료: 계란 2개, 나물 세 가지, 밥 두 공기, 참기름. 소금, 검은깨.

 

* 계란은  소금 두 꼬집을 넣고 부쳐 주세요.  그리고 8~10cm 넓이로 썰어 준비하세요.

계란 2개를 부치면... 8~10센치의 넓이로 두 개가 나옵니다.

 

* 밥은 두 공기 정도 준비하시고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넣으시고 소금간 해주시면 됩니다.

(나물에 이미 간이 되어 있으니 밥은 약간 심심할 정도로 간 해주세요.)

 

*  집에 있는 나물 세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 김발 위에 김과 밥을 올려 주시고

 

* 밥을 김 위에 얇게 깔아 주신 후 ..꾹꾹~ 눌러 주세요.  누드 김밥은 뒤집어야 하므로 밥을 눌러주셔야 떨어지는 밥 알이 없어요.

 

* 밥을 올렸으면 김을 그대로 뒤집어 주세요.

 

*  위에 계란을 먼저 얹고, 계란 위에 나물을 얹어 주신 후 돌돌 말아 주세요.

 

*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면 되겠죠 ㅎㅎㅎㅎ 썰기 전에 비닐장갑 낀 손으로 밥을 잘 매만져 주세요.

 

 

 

 특별식으로 좋은 나물 김밥이었어요.

특히나 물김치와 함께 먹으니 색다르고 시원하고 목막힘도 없고 참으로 좋았어요.

 

비빔밥도 드시고 남은  나물로... 김밥도 만들어 보세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