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오늘은

맛있는 19

반응형


아주 가끔씩 방송 출연 제의를 받곤 하는데요...

참 고마운 일이지만.. 저는 눈물을 머금고 거절합니다.. ㅡㅡ;;


 이유는..별 거 읎어요

부끄러우니깐.. ㅡㅡ


하지만 내 새끼들..( 사진)은 허락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Olive 채널의  '맛있는 19'에 내보내기로 했어요.



딕펑스 멤버 김현우, 김태현 씨가 진행하는 '맛있는 19' 

나의 교리 김밥 사진을 쓰고 싶다는 작가님의 부탁에 기꺼이 동의했어요..


일요일 낮 1시

이번주  맛있는 19 의 주제는 '팔도 음식 어디까지 먹어봤니?' 였구요..


경주의 달걀 김밥이 7위를 차지했네요..


( 그런데 경주의 교리 김밥이 달걀 김밥으로 바뀐 건가요 ㅡㅡ? )



예전 경주에 놀러 갔을 때 한 번 먹어보고 만들어 본 교리김밥인데요..


바로 이 사진 한 장 쓰셨더라구요.. 

녜~ 딸랑 한 장...ㅎㅎ 

그리고 잠깐.. 아주 잠깐 나왔다가 후딱 지나가 버렸습니다.. ㅎㅎㅎ 

뭐 ... 별거 아니지만

내 사진이 티브이에 나오는 걸 보니.. 잼있었어요..^^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 거 하나...!

제 블로그에 댓글은 토요일 새벽에 쓰셨던데..

방송은 일요일.


그럼 미리 작업 다 해놓고....나중에 허락을 받으셨던 건가요..? ㅡㅡ



평소.. 저는 Olive 방송 참 자주 봐요.

잼있고 유익하고.. 그래서 채널 돌리다 항상 멈추는 곳이 바로 이 올리브 채널인데요.


요즘 한창 잼있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올리브 쇼' 입니다.

본방사수는 못하지만 재방 할 때마다 늘 챙겨보는데요.

3회였나?  반반음식에 아주 잠깐 나의 사진이 나온 거예요..

맥주와 사이다를 섞은 칵테일 이른바 '맥사' 어쩌고저쩌고~ 하면서..

화면엔 위의 사진이 떠 있었죠.


물론... 스치듯 지나가는 아주 짧은 시간이었지만..

저는 내 새끼들... 짧은 0.1초의 시간이라도 다 알아봅니다.

잼있게 시청하고 있다가 순간 깜짝 놀랐구요...

그리고 기분 나빴습니다...



휘뚜루마뚜루 막 찍은 사진 같이 보이지만 ... 나름 고생 많이한 소중한 내 사진과 글이예요.


자기네 편하게 갖다 쓰라고 제가 맥주 사고, 사이다 사고, 사진 여러 장 찍으면서 고생한 거 아니잖아요.. ??

 

그리고..

이렇게 사진 실리는데 돈 받는 거 절대 아니예요..

그냥 원작자에게 동의만 구하면 되는 건데..

더구나 방송에서 이렇게 몰래 갖다 쓰시면 어떡해요..


불쾌했습니다..


그냥 비밀댓글이나 방명록에 두 어줄 글만 남기면 얼마든지 동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몰래 갖다 쓰지 마세요..!!!


그리고..말 꺼낸김에.


가끔 커뮤니티 카페에도 제 글과 사진이 허락 없이 게시되어 있는 걸 봅니다.

허락은 안 받았더라도.. 그래도 예의상 밑에 링크 정도는 걸어 주셔야죠..

물론 카페 회원분들께 정보 제공 차원에서 가져가신 건 잘 압니다만..

 원작자에 대한 예의는 지켜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항상 매의 눈을 가동합니다..

다신 그러지 마세요~

반응형

'끄적끄적~ > 오늘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04.15  (6) 2014.04.17
2014.04...  (7) 2014.04.06
영심이 주연의 로미오와 줄리엣  (37) 2014.02.02
2013.03.03  (14) 2013.03.05
2013.03.01  (3) 2013.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