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비타민이 우월한 브로콜리 스프

반응형





크리스마스 잘들 보내셨어요?^^

어찌 이번 클스마스는 송곳 같은 추위라고 일컫을 만큼 어찌나 동장군의 위엄을 제대로 보여주는

지..^^; 아주 꼼짝하기도 싫더라구요.. ㅡㅡ;;


춥거나 말거나 나름 계획을 세워두긴 했는데 의지에 상관없이 취소가 되어버렸다죠.


그래서 저는 그저그런 성탄절을 보냈네요^^


오늘 소개하는 브로콜리 수프는 클스마스 전에 만들었는데 이제서야 소개하는 민첩성을 보여드리네요ㅋㅋ.


저...참 잽싸죠? ㅎㅎㅎ

ㅡㅡ;


그동안 파티다 뭐다 많이 드셨을테니.... 한 끼는 가볍게 수프로 떼워보심이 어떨까 해서 이렇게 또 끼

워맞춤형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닥.




잠시 브로콜리에 대해 떠들어 볼게요.... 이 브로콜리는 비타민C의 함유량이 레몬의 2배, 채소 중에

가장 대장이라는 군요 ㅎㅎ


그래서 피로회복에 좋을뿐더러 암을 예방하는 효능까지 ..또한 감기에 걸렸을 때 드시면 상당한 비타

민C의 양으로 인해서 빠른 치유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닥~!!


더구나 활성산소를 억제해줘서 노화를 방지하고..뼈에 좋대요. (제가 많이 먹어야 할 듯 ㅎㅎ;)


브로콜리가 겨울에 제철이라니까요. 여러분 많이 많이 드십쑈~~ ^..^


그러니까 얼마 전이죠. 제 머리통만 한 브로콜리 한 송이를 천원주고 샀어요.


득템했다며 그렇게 좋아하더니..것도 잠시뿐.


먹다 남긴것을 깜빡했지 뭐에요.^^;;;


분명 싱싱했었는데... 이런 우라질 레이션~ ㅡㅡ;;;


그리하여 브로콜리를 갈아버릴 수 밖에 없었어요.


움~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ㅎㅎ


나름 이것도 참... 깨알같은 과정을 거쳤는데..


이렇게 단촐하고 단촐한 수프 따위로 보여지다니


좀 억울할라해요.ㅋ



그니까 바쁘다고 그냥 가지마시고..


만드는 과정도 보고 가세요 ㅎㅎㅎㅎㅎ


흥~




아침에 커피대신 커피잔에 브로콜리 수프를 담아 홀짝홀짝 흡입했습니다.


아..정말 흡입이 맞아요.


왜냐믄..


너무 걸쭉해서말이죠..


컵속에 얼굴을 묻고..힘껏 후루룹~ 합니다.


도구를 사용하는 인간임에도 불구하고..


막판에 바닥에 남은 거 먹을라고 그제서야...수저를 가져왔네요... 쿨럭~ ㅡㅡ;


어쨌거나 저쨌거나 이 아이의 맛을 자체 평가하자믄..


(잠시 눈을 희번덕~)


움~ 아련아련 열매먹은 표정으로 이렇게 말해요.


" 아~ 이런 브로콜리 수프도 잘만드는 이쁜 여자 같으니라고~~~~ "


" 아~ 나란 여잔 정말... 역시 맛없는 음식이 없구나 ㅡㅡ;;;;;;;;;"


(웬만하믄 다 맛있게 먹는 돼지같은 여자로 판명남!)


그리고 혓바닥에 거칠게 돌아다니는 브로콜리의 잔해들 ㅡㅡ;;;;


담부터는 더 곱게 갈아야겠다고 느꼈어요... ㅎㅎㅎㅎㅎ


뭐 씹히는게 좋으시다면 대충 갈아서 넣으시면 되시겠구요..


내 입에만 맛있으면 장땡이니깐요 ㅎㅎ


끝.


==============================================================================


보시다시피 요래요래~ 필요 합니다.


생크림 1컵. 우유 1컵. 데친 브로콜리 한 줌 . 양파 반개


양념: 소금. 후추


화이트 루: 밀가루1큰술, 버터 1큰술




오일을 살짝 두른 팬에... 이것들을 볶아 줍니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볶아 줍니다. 양파가 살짝 투명해 질때까지만 볶아주시면 될 거 같아요 ㅎㅎㅎ


심심하믄 여따가 소금 한 꼬집, 후추 한 번 톡톡~ 뿌려서 밑간 해주실까요?




볶은 아이들은... 믹서기에 넣고 사정없이 갈아주세요~


전 뭐 대충 갈았더니.. 아주 그냥 덩어리들이 입속에서 어찌나 돌아댕기던지 구찮아서 죽는 줄 알았어요.


좀 곱게 갈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ㅎㅎㅎ




자 그럼~ 스프를 만들기 전에. 밀가루로 루를 먼저 만들어 보겠습니다.


* 버터 1큰술, 밀가루 1큰술을 넣고 볶아 줍니다.


* 너무 센불은 타버리니까요 중불에 넣고 볶아 줍니다.


* 우유를 조금씩 부어...뭉쳐진 멍울을 조금씩 풀어 줍니다.


(전 보시다 시피..거품기를 이용 했구요 그래야 멍울이 빨리 풀어지고 좋습니다. 꼭 프라이팬이 아니어도 좋으니 거품기로 저을때 코팅이 벗겨지지 않는 스텐으로 사용하시는 게 좋겠죠?^^)


* 멍울에 우유를 또 붓고 풀어 주고...그런 식으로 나머지 우유를 붓고 멍물을 계속 풀어 줍니다.

(가스불은 약불로 해주셔야지 안 그럼 탑니다..)


* 우유를 다 붓고 난 후 생크림을 부어주시고... 갈아 놓은 브로콜리를 섞어 줍니다.

* 모든 재료를 섞은 후.. 부글 부글 끓여 주시면 되고요... 너무 걸쭉 하다 싶으면 우유를 넣어 농도를 조절 하시면 되고요.. 소금은 기호에 맞게 넣고 간을 맞추세요.




그릇에 담아 내시고..브로컬리 남은 것을 다져서 올리시거나 크루통을 올려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추운 아침... 부드러운 브로콜리 수프 한 컵 드셔 보세요~


든든하고 좋을껄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