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상큼하게 톡톡 터지는 날치알 캘리포니아롤

반응형




                       머스터드가 대략 난감인 ㅋㅋ  부끄러운 캘리포니아롤을 보고계시죠?^^;


 

오늘은 굶주린 여자 콘셉으로 푸짐하게 밥을 돌돌 말아버렸네요?ㅎㅎ

그냥 있는 재료로 한거라며... 쿨하게 말하려 했지만

아오~ 왜케 손이 많이 가던지... 힘들어 죽는 줄 알았어요 ㅋㅋ 


 


김밥은 언제나 콜~ 을 외치는 나란 여자 ...

캘리포니아롤은 일부로 찾아먹진 않죠. 

누가 옆에서 먹으면.. 사이에 승냥승냥 끼어서 그냥 배만 채우는 정도..? ㅋㅋ 
 


그래서 오늘도 김밥과 캘리포니아롤을 사이에 두고 왔다 갔다 고민좀 했더랬죠 ..



결국 저의 선택을 받은 건 보시다시피 캘리포니아롤이 되시겠습니다~


김밥은 다음기회에~


역시 난 밀당의  고수(?) ㅋㅋㅋ

 

 



어찌나 크던지... 그렇다고 이런 거 베어 먹는 성격은 아니라서 민망하게 입벌리다 턱관절 나가는 줄

알았어요 ㅡㅡ;;


뭐 암튼... 이것들 입속에 있으니 기분은 좋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뭔가가 톡톡 터지고 상큼하고 배부르고 막....

다채로운 이런 거 나는 좋아요^^


 


톡톡 터지고 다채롭고 배부르고 다 좋은데.... 



캘리포니아롤 니들은 오늘이 마지막이다 ㅋㅋㅋ

아...맛은 있었다만 손이 너무 많이 가!

나는야 스피드 요리서!!!!!

손이 많이 가는 건 질색이도다!!!

암튼 그동안 즐거워써!  쿨하게 안녕~


나 오늘 나쁜여자임 ㅋ


==================================================================================


재료: 김밥김 세장. 밥은 세그릇 정도 양으로 준비 해 주세요.


깻잎6장. 치즈 3장, 당근 작은거 1개. 오이 1개.


크래미 작은거 한봉지, 마요네즈. 오이피클 다진것 1큰술, 양파 다진것 1큰술. 소금 후추.


참치 큰거 반캔, 마요네즈, 양파 다진것 1큰술. 소금. 후추


배합초: 식초 3큰술(밥수저)설탕2큰술, 소금 반 큰술, 물 1큰술


 


배합초는...설탕이 녹을수 있게 살짝만 끓여 주고 식혀 줍니다.

 

 


당근은 작은걸로 한개 채썰었는데요..롤 세개 정도에 넉넉한 양입니다.


오이는 한개 채썰어 준비해 주시고요.. 오이 역시 넉넉하게 준비 했습니다.

 

 


깻잎과 치즈도 준비 하시구요...

 

 


계란말이를 해서...뜨거울때 김발이에 네모난 모양을 잡아 식혀 둡니다.


사용한 달걀.. 2개 입니다.

 

 


투툼하고 네모난 모양을 잡아준 계란 말이입니다. 세로로 잘라 주시면 4개 나와요...

 

 


이렇게... 두꺼운 계란 지단이 완성 되었어요.

 

 


크래미를 양념 하시구요...

 

 


참치도 양념해둡니다...

 

 


날치알도.. 미리 해동시켜 준비 하시구요..


이것 저것 복잡하시다구요?   오늘 혼란의 끝을 보여드릴라구요~~~!!!!! ㅋㅋㅋㅋ





냉동 날치알은... 하루전에 냉장칸에서 해동시켜 주시거나 그냥 실온에서 자연 해동 시킵니다.

물 한 컵에 청주 2큰술을 넣고 헹구어 주시고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었어요.

또는 오렌지 주스에 담갔다 빼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 첫번째 사진은... 고슬하게 지은 밥에 배합초를 섞고 한 김 식힌 후에... 김 위에 밥을 얹습니다.


밥을 잘 펴서 얹은 다음... 들뜨지 않게 꼭꼭 눌러 주세요...


*꼭꼭 눌러준 후 김을 뒤집어 주세요... 치즈는 반 잘라서 사진처럼 올려 주시구요..


*치즈 위에 당근 오이 계란 크래미를 얹습니다.(모두 푸짐하게 넣어 주세요....^


*단단하게 말아 주세요. 말렸도다~ 그리고 그 위엔 날치알 살짝 뿌려주면 끝~! ㅋ

 

 


크래미가 들어간 롤~ 


정성스럽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ㅎㅎ

 


이번에는 참치를 넣고 만들어 보겠습니다.


* 밥을 적당히 얹은후..꼭꼭 눌러 주세요.


*김을 뒤집어서.. 깻잎을 두장 깔고.. 그 위에 양념된 참치를 얹습니다. 깻잎 뒤쪽에 당근 오이 계란을 넣어 주세요.(당근, 오이

아끼지 말고 넉넉히 올려 주세요^^)


*돌돌 말아서... 다른 색의 날치알을 가지런히.. 뿌려 주시구요.

 

 


참치가 들어간 롤이 완성 됐어요... ^^

 

 


접시에... 옮겨주시구요.

옮기는 동안 괜히 떨렸음 ㅋㅋㅋ 






그냥 이상태로 먹어도 맛있습니다만....

 

 


그래도 왠지...심심해 보이고 뭔가 부족해 보이는것 같아요...

 

 


그래서.....

폭풍 머스터드질~

ㅡㅡ;;;;


이제 좀 뭔가 안심이 되는 듯 합니다.. ㅋㅋ



 


머스터드가 아니더라도.. 마요네즈나, 돈까스 소스를 뿌려 주시면 됩니다..^^


그럼 맛있게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