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발효빵

전문점에서 먹던 맛 그대로 잉글리쉬 머핀 & 맥모닝

반응형



오늘은 아침으로 좋은 잉글리쉬 머핀을 만들어 봤어요..

사실 나는 뭐 아침, 점심, 저녁으로 다 좋아요.... ^..^
 


이거 맹도날드에서 ...아침 메뉴로 가끔 사먹 곤 했었는데요..

그땐 어쩔 수 없이 아침형 인간이라.. 사먹었지만..

지금은....그냥 잉여인간일 뿐...

이거 먹자고...아침 일찍 나갈 수도 없고요 ㅎㅎ


그래서 맘껏 시도때도 없이 먹을라그 만들었어요..ㅋㅋ
 




이 맛이 어떤지 깨알같이 설명하자면..

심심하고 쫄깃하고 그래요.

달달하고 빵속에 뭔가 있어야 좋다고 하시는 분들은..

먹다 퉤~ 뱉어 버릴 수도 있음. ㅋㅋㅋ

그러나 저는.. 늘 강조하지만..

이렇게 담백한 빵을 좋아한다구요~

 이런 빵은 잼 발라 먹어도 좋구요..

계란이랑 햄을 넣어서 커피랑 먹으믄..

아오~ 감격에 벅차올라요..~ ㅎㅎ

제가 베이킹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잉글리쉬 머핀이란 걸  처음 만들었는데요..

그 당시 한 입 맛 보고 제 심장이 녹아내리는 줄 알았어요... 풉~

난...참 뻥도 심해.. ㅋㅋㅋㅋ
 


===========================================================================================================



재료님: 강력분 300g, 소금 1ts, 설탕 1ts, 올리브유 1Ts,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4g, 우유 210ml

반죽은 제빵기 반죽이구요...


먼저 따뜻하게 데운 우유와 올리브유를 넣구요... 그 위에 체친 밀가루를 넣어 주시고.. 설탕. 소금 .이스트를 서로 닿지 않게 넣어 주세요.


그리고 빵반죽 코스로 눌러 주시면 반죽과 1차 발효가 끝이에요.




1차 반죽이 끝난 상태에요.... 꽤 많이 부풀었죠?

반죽을 꺼내서 가스를 한 번 빼주시고요~

가스를 빼 준다 함은.... 반죽을 쪼물락 쪼물락~ 주물러 주시라는 거에요. 





그리고 요렇게 7등분 해서 ... 동그랗게 둥굴리기 하신 후 팬에 올려 놓구요 , 비닐을 덮어 15분 쉬게 해주세요... 실온에서요.



15분 후에 다시 가스를 빼주시고.  둥굴리기를 한 번 더 해주세요.
 

그리고 옥수수 가루 위에서 살짝 눌러 납작하게 만든 다음... 팬에 올려주시는 겁니다.

이 상태로.. 비닐을 덮고 40분간 2차 발효 시켜줍니다~




오븐은 180도로 10분 전에 예열 하시구요..

 2차 발효가 끝난 반죽위에.. 또 다른 팬을 올려 놓습니다.

뎦지 않으면 반죽이 찐빵처럼 동그랗게 부풀거든요.

이 상태로... 예열된 오븐에 180도로.. 20분 구워 주세요.




팬을 덮고 구워낸 잉글리쉬 머핀이  완성 됐어요.

부풀지 않고 평평 한 것이 잘 구워졌어요..





일단 빵 하나를 반으로 갈랐구요...

계란 후라이와 , 베이컨,  치즈를 구워서 넣어줬어요.

빵의 안 쪽엔.. 머스터드를 발라 주었구요.

이렇게 간단하게 맥모닝으로 변신했답니다.~




요따가 고기 패티랑 양상추 한 두장만 깔면 바로 햄버거가 되겠죠?  

이거 한 개면 진짜 배불러요~



한 가지 단점이라면 발효 시키고 시간이 오래 걸려서 먹고 싶어 죽겠는데 화딱지 날 수 있으니..

차라리 사먹을까 잠시 고민에 휩쌓입니다만.. ㅋ

울동네 맹도날드는 버스타고 나가야 해요.. ㅠㅠ

아침부터 마을버스 타고 나가려면 심들다는 ㅡㅡ;;;


어찌됐든 이렇게 해 놓고 보니 뿌듯하고 맛있고 만족스러웠어요.. 히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