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영양과 맛이 모두 10점 만점에 10점~! 두부 스테이크

반응형

저는 고기를 좋아 하는 1인 으로써 스테이크를 먹으러 가면 "미디움 웰던~" 을 외치곤 하죠...

내공이 부족해서 인지 아직 레어는 좀.... 제 취향은 아니더라구요 ^^

 

스테이크는..입에서 부드럽게 씹혀주는 소고기의 연한 육질이 자꾸만 입맛을 당기게 한답니다...ㅎㅎ

거기에 맛있는 소스까지 듬쭉 적셔 먹으면 완전 황홀하기도 하죠...ㅋㅋ

 

그러나 오늘 제가 만든 두부스테이크는...

레어-미듐레어-미듐-미듐웰던-웰던 ??

 

선택의 여지가 없이 무조건 웰던 입니다.. ㅎㅎ

두부의 담백한 맛과... 진한 와인 소스의 맛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그런데 고기를 못드시는 분도 계신다죠? 그렇다면 주목 하세요~!!!

 

웬만한 소고기 스테이크보다 더욱  맛있게 먹었던...

맛과...영양...분위기.. 삼박자 고루 갖춘 두부스테이크~!!!!

 

자~ 그럼.....

얼른 저의 주방으로 들어오시죠~ 함께 만들어 볼까요?ㅎㅎ

 

 

 

집에서도 얼마든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우리집 두부 스테이크~!!

 

 

두부 두조각 올렸는데.... 꽤 배가 부르답니다... ㅎㅎ

 밥이나 빵과 함께 드세요~

 

 

두부 하나로 우리집 밥상이 화려해 졌어요.... ㅎㅎ

맛있는 두부 오늘은 색다르게 즐겨 보아요~ ㅋㅋ

 

 

 오늘 저녁반찬은 또 뭘로 해먹을까..~~ ㅡㅡ^

 두부부침, 두부 조림 도 제가 좋아 하는 반찬이지만, 가끔은 이렇게 조금만 색다르게 변신시켜주세요.

눈과 입이... 기분 좋아 지는 날이 될것 같아요...ㅎㅎ

===========================================================================================

 

재료: 두부 큰거 4조각. 양파 1/2개, 양송이 버섯 3~4개. 다진 마늘 반 스푼.

 

소스: 케첩 3스푼, 스테이크 소스나 돈까스 소스 4스푼, 레드와인 2.5스푼. 소금. 후추. 설탕 1스푼.파슬리가루나

바질가루 약간.

 

양파는 네모 썰기 해주시구요....양송이도 얇게 잘라 주세요.

양배추는 샐러드로 먹으려고 준비 해 두었어요.

양상추로 대신 하셔도 되구..없으시면 생략 가능 합니다.. ㅎㅎ

 

두부는 1센치 두께로 잘라 주시구요...

저는 좀 큰 두부를 사용해서 보시다 시피 큼지막 합니다.

 앞뒤로 살짝 소금을 뿌려서 간을 해주시구요..노릇노릇 하게 지져 내시면 된답니다.

또는 소금간을 한 두부에 버터와 바질 가루, 후추를 살짝 뿌리고.. 웨지 감자 할때 같이 구워 주셔도 되구요.

 편하신 방법대로 익혀 주세요... ㅎㅎ

 사실.. 며칠전에 제사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두부가 저렇게 냉장고에서 잠자고 있길래..

꺼내서 스테이크로 변신시켜주었어요..

 남은 음식 재활용 하고... 일석 이조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 두부 큰것 4조각 먹을 수 있는 분량입니다...**

 

1. 팬에 버터 한스푼과 마늘 양파를 넣고 살짝 볶아 줍니다.

 2. 썰어 놓은 양송이 버섯도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3. 일단 불을 끄고 케첩을 먼저 넣어 주세요..

 4. 스테이크 소스나 돈까스 소스를 넣어 줍니다...

 5. 레드와인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6. 불을 다시 켜시고.. 설탕 한스푼을 넣고  잘 섞어 준 다음...

 7. 중불. 약불로 조절해 가면서... 한번만 살짝 끓인후 불을 끕ㄴ디ㅏ.  이때 후추와 파슬리 가루를 뿌려 주세요.

 그리고 익혀낸 두부 위에 소스만 뿌려 주시면 완성입니다...

  

 

                                                         정말 쉽죠??

쉽지만... 훌륭한 두부 요리가 탄생되었구요.... ㅎㅎ

 두부 위에 소스를 뿌리고... 머스터드로 살짝~ 멋을 내 주었어요... ㅎㅎ

 이 두부 두조각이면 한끼 식사로 아주 훌륭하답니다...

 이상...두부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 드렸구요....다음에도  저렴한 비용의 손쉽고, 맛도 있고 훌륭한 요리 소개 할게요....ㅎㅎ

 그럼 모두모두 좋은 시간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