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국수.우동.쫄면

쫄면의 색다른 변신/ 타이식 볶음 쫄면

반응형



                                  맛보다 흥분을 드릴 사진을 책임지려 했으나..


뭐 언뜻 보니 잡채같이 생긴 게 접시 위에 올라앉았네요 ㅎㅎㅎ


저는 대략 이런 식의 볶음 종류를 좋아해요.


오늘은 살짝 팟타이를 흉내 낸 타이식 볶음 쫄면이랍니다.


제가 워낙 면 종류를 좋아해서요..


이런 거 하루 세끼 먹으라고 하면....' 네~ !!' 군말 않고 먹을 수 있을정도에요 ㅎㅎ




뭔가 쫀득쫀득 고무줄 맛 쫄면 너무 맛있어 죽을 거 같아요 ㅎㅎㅎ


아주 그냥 ㅅ ..ㅅ.. ㅅ.. ㅏ 그냥 좋아합니다ㅋ


보통 쫄면을 사면 초고추장에 새콤하게 비벼 먹곤 하는데..


갠적으로 이렇게 볶아 먹는 것도 참으로 좋아하구요.. 대부분 이렇게 해 주면 다들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어떻게 냄새를 맡고 왔는지.. 대왕 식신 4명이 놀러 왔어요.


그래서 얼떨결에.. 이 볶음 쫄면을 대접했드랬죠 ㅋㅋㅋ


이 헐탱이들... 순식간에 흡입해 버렸어요.


그냥 배고팠나 봐요 ㅋㅋㅋㅋ




저는 오늘 쫄면으로 했지만..우동이나, 쌀국수로 대체 하셔도 맛있어요...^^


특히 쫄면이 좋은 이유는요...


얘는 식어도 많이 불지 않아요~ 참 착하죠? 마치.. 저 처럼요 ㅡㅡ;;;;;;;;;;;;;;;;;;


암튼 식어도 여전히 고무줄 맛을 유지하구요... 만들어 놓고 데워 먹어도 좋더라구요 ^^


어쨌거나 저쨌거나 ㅋㅋ


여러분... 타이식 볶음 쫄면 탐나요?^^


그렇담... 마트 고고씽 ㅎㅎ


롸잇나우~!!

=======================================================


볶음 쫄면 만들기 ~


재료:쫄면 약 120g, 대충 손으로 한 움쿰 집었어요. ㅎ


오징어 몸통 한 마리. 모둠해물 약간. 숙주 150g, 양파 반 개, 부추, 파프리카, 편마늘 3톨.


양념: 간장3큰술(밥수저) 굴소스 3큰술, 설탕 2.5큰술, 맛술 2큰술 소금3꼬집.매운 건고추 1개.


후추. 참기름 약간




1. 달궈진 팬에 편 마늘과 건 고추를 볶아서 향을 내줍니다.


2. 양파와 오징어, 해물을 순서대로 넣고 밑간으로 소금 두 꼬집 정도 넣어 주시고요..


맛술 2큰술 넣어 줍니다.


3. 굴 소스3큰술 넣어주시고~


4. 간장 3큰술~


5. 설탕 2.5큰술 넣습니다.


6. 양념을 다 넣고 한번 뒤적뒤적 한 다음에... 쫄면은 삶지 않고 그냥 물로 한 번 헹궈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쫄면의 숨이 죽을 때 까지 약 3분정도 볶다가...


7. 파프리카와 부추를 넣고요..(부추대신 파로 대체하셔도 됩니당)


8. 마지막으로 숙주를 넣고 센불에 쇽쇽 볶아주세요.


약 2~3분 정도?? 숙주가 살짝 숨이 죽을 때 까지만 볶아주시면 되구요..


불을 끄신 후 후추와 참기름 1큰술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쫄면으로 한 번쯤 이렇게 볶아드셔 보세요..

이거 정말 별미임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