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케이크

왕초보도 쉽게 만드는 작은 케이크 마들렌

반응형



오늘은 마들렌이에요.
 

오븐만 있으면  왕초보도 맛있게 구울 수 있는..

손안의 작은 케이크.
 

달달한 것이.....먹는 순간만큼은 기분이 좋아집니다.
 



오늘 제가 만든 마들렌은.

오렌지필을 넣었어요.

씹을 때마다 느껴지는 오렌지 향이 맛과 기분을  더욱 좋게 해주는 것 같아요.

오렌지필이나, 오렌지제스트 또는 레몬필, 레몬제스트 중 아무거나 다 좋습니다..
 


마들렌 레서피는..

파운드케이크와 같아서요..

밀가루. 버터. 설탕의 양을 동량으로 하시면 돼요.

입맛에 따라 설탕의 양을 조절 하시면 될 것 같고요..

버터의 양이 너무 후덜덜~ 하다 싶으면 얘도 조금 줄여도 괜찮아요.. ㅎㅎ



마들렌은 타지 않게 구워야 잘 구워졌다 볼 수 있는데..

움.. 저는 자꾸타요. ㅠㅠ 


어쨌꺼나..

마들렌 구워서 여기저기 선물해 봤는데요..

특이하게 맛없다는 사람 거의 없었어요.


실망하지 않으실 거에요.
 

간식으로 마들렌 한 번 구워보시라니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