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스피디한 아침식사로 제격인 옥수수 수프

반응형



아침밥 꼭 챙겨 드세요?

물론 저도 그때 그때 다르답니다...

어떨 땐 밥이랑 찌개랑 한 사발 먹을때도 있고, 가끔은 빵이랑 우유로 떼울 때도 있고요/.. 그러나 거의 굶을 때가 더 많죠 ^^

예전엔 몰랐는데 확실히 아침을 먹어야 하루가 제대로 돌아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오늘은..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바쁜 아침에 스피디 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옥수수 수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옥수수의 맛이 고소하기도 하구요... 부드러워서 아이들 간식으로 딱 좋아요.



바쁜아침.. 수프를 데우고 먹는 데 걸리는 시간은 뭐 대략 10분이면 충분하지 않을 까 싶어요 ^^;;

막 뜨겁게 팔팔 끓이지 않아도 되니까요.. 적당히 따뜻해지면 잽싸게 그릇에 담아 후르릅~ 하면 되니까요 ㅎ

마트에만 가면 여러 종류의 인스턴트 수프를 입맛에 맞는 걸로 골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긴 하지만요...

직접만들어보세요... 뿌듯함은 물론, 더욱 진하고 고소한 제대로 된 옥수수 수프맛을 보실 수 있어요 ^^


좀 더 여유가 있으시다면 모닝빵이나 식빵을 구워서 찍어 드세요..

하드롤 빵 속을 비워내고 그 속에 수프를 담아 먹는 것도 참 좋더라구요...

그리고 여따가 과일 한 쪽만 있음 더할나위 없을 것 같지만..

울 집엔 과일이 쿨하게 없네요 ㅡㅡ;;;;



이렇게 옥수수 수프 한 그릇과 빵 한쪽만 드셔도 상당히 배부르고든든해요..

아침이 든든하면 확실히 군것질도 덜 하게 되고, 폭식도 줄일 수 있고...

네~ 제 얘기입니다 ㅎㅎㅎㅎ


===============================================================================================


움... 사실 제가 이렇게 수프와 빵으로 아침을 먹는 경우는.. 일 년에 한 두번 정도? ㅎㅎㅎㅎ

전 사실 된장찌개.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이딴게 더 좋거든요 .. 풉~

얼마만의 옥수수 수프와 함께 하는 아침이었는지 모르겠지만.. 가끔은 이런 아침이 좋을 때가 있더랍니다 ㅎㅎ

그리고 이거 조금 덜어서 친구에게 갖다 주었더니.. 고맙다고 감동하더라구요

뭐 맛은 둘째치고 정성이니깐요 ㅋㅋㅋ

암튼 그래서 밥 한끼 얻어 먹고.. 좋은 시간 보냈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