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집들이.생일요리

조개류의 황제 ~ 전복 내장죽

반응형


내장은 모두 6개에요. 제가 여섯마리를 사왔기에 ^^

이렇게 믹서기에 곱게 갈아 준비했습니다.




전복 손질법이에요..

일단 솔을 이용해 깨끗하게 닦아 주세요.



숟가락을 전복살 밑에 넣고 돌려 주어 살과 껍질을 분리 합니다.


분리된 살을 뒤집어 보았어요.

이렇게 내장이 붙어 있는 모습인데요..

초록색의 기억자 모양이 내장이에요.



내장만 따로 분리 했고요...

내장 윗쪽에. 쉽게 말게 ㅋ자 처럼 생긴 맨 윗쪽 에 달린 부분은 칼로 제거 하세요.




내장이 분리되었고요.. 이젠 전복의 이를 제거 할게요.



끝부분을 사진처럼 눌러주면 나오는데요.. 이게 어려우면 칼로 잘라내셔도 됩니다.



볶아놓은 전복살은 조금 남겨 두었다가 위에 얹어 주시고. 김가루와 참깨를 뿌려 장식합니다.


특히나 여름에 더욱 사랑받는 영양 덩어리 전복죽이 완성되었어요.

블로장수 식품을 좋아하는 진시황이 즐겨 먹었다던 전복은 완전 훌륭한 보양식이 틀림없죠..

비타민과 칼슘, 아연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는 '조개류의 황제'라죠

전복운 8~9월이 제철이라고 하던데요..

이때 마구마구 먹고 싶지만 가까이하기엔 좀 부담스런 가격이라서 많이 아쉽습니다..

암튼 전복과 궁합이 잘 맞는 것은 우유라고 합니다.

우유엔 전복에 부족하기 쉬운 필수 아미노산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니..

우유를 넣은 전복 우유죽도 좋을 것 같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