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여심 입맛 사로 잡는 샐러드 돈까스

반응형

짜장면 먹기 전에 메뉴를 고르는데 잠시 의식을 치릅니다. 

짜장면을 먹을까, 짬뽕을 먹을까~ 짬뽕 먹을까, 짜장면 먹을까.. ㅡ,.ㅡ 


그래서 생겨난 짬짜면..  

이 조합은 정말..~ 완전 사랑해요..ㅎㅎ


요기에 탕슉까지 있으면!


아오~ 기분이 좋아서 저절로 홍홍홍~ ㅋㅋ 


돈가스 먹을 때 따로 샐러드를 주문해야 하나 또 잠시 고민..^^


오늘은 그럴 필요 없이 우리도 그들처럼~ (짬짜면처럼)

돈까스도 샐러드와 합쳐 먹어요...^^


이렇게 합쳐서 좋은 점은~

푸짐하지만 부담스럽지 않고 남다른 풍채에 눈이 즐겁다는 점~ ㅋㅋ 

상큼 발랄한 발사믹 소스 덕분에 느끼하지 않은 돈까스를 먹을 수 있다는 점~


녜~ 그래서  맘에 들어요.. ^..^


특히.. 요런 샐러드 돈까스 스탈은

우리 여자들이 더 좋아해요.

까다로운 여심의 눈과 입맛을 만족시켜줄 샐러드 돈까스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돈까스의 원년멤버(?)라서..ㅎㅎ

한식 스탈의 왕돈까스를 엄청나게 좋아하는데요...~


요렇게  샐러드 돈까스가 또 색다르네요..ㅎㅎ

내가 지금 씹고 있는 게 샐러드냐 돈까스냐.. 

잠시 정체성의 혼란을 겪었으나...ㅋ 어찌 됐든 맛있게 한 접시 다 비우고..

오늘도 배뻥입니다..ㅎㅎ





 발사믹 드레싱: 발사믹 식초 2큰술, 꿀 1큰술 , 설탕 1큰술. 식초 또는 레몬즙 2큰술. 소금 4꼬집. 

올리브 오일 1큰술. 드라이 바질 약간. 다진 마늘 반 큰술. 다진 양파 1큰술. 





돈까스: 돼지고기 등심. 소금. 후추. 밀가루. 달걀. 빵가루. 후추. 드라이 바질. 


샐러드용 채소 약간. 


   


1. 샐러드용 채소는 아무거나 준비하시면 되고요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세요.

채소에 물기가 남아 있으면 드레싱이 겉돌고 싱거워지므로 결론은 맛이 없어요.


2. 발사믹 드레싱은 위의 재료를 모두 합친 후 뚜껑을 덮고 미친듯이 흔들어 주셔야 지들끼리 잘 섞입니다.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드세요.



   

1. 돈까스 만드는 방법이야 뭐 다들 잘 아실테니...

먼저 돼지고기 등심은 자근자근 두들겨 소금. 후추. 허브가루 있음 조금 뿌려 재워두세요.


2. 그다음은 밀가루. 앞뒤로 골고루 묻힌 후 탈탈 털어요.


   

3. 달걀물에 풍덩~


4. 빵가루 앞, 뒤로 꾹꾹 눌러 묻히기.


5. 돈까스 탑도 한 번 쌓아 보고..ㅋㅋ 


   

6. 기름에 튀겨요.


7. 노릇노릇 황금색의 돈까스.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기좀 빼주고요.


    

8. 채소는 키친타올에 올려 물기를 제거해요.


9. 돈까스는 알맞은 크기로 썰어 접시 바닥에 깔아요.




샐러드 채소를 돈까스 위에 수북하고 푸짐하게 올려요.

그리고 먹기 직전에 발사믹 드레싱을 콸콸~ 쏟아붓고

맛있게 냠냠하시면 돼요.. ㅎ 


발사믹 드레싱이 샐러드와 물론 잘 어울리지만..

돈까스와도 궁합이 잘 맞아요...^^


결론은..

돈까스도 진리, 샐러드도 진리.

샐러드 돈까스 이 메뉴는 뭔가 적절해요...^^


고기 신자 앤드 초식남. 초식녀~ 모두에게 그럭저럭 커버가 되는

샐러드 돈까스 한 번 잡솨보세요~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