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국수.우동.쫄면

코스트코 쌀국수

반응형


어느 날 갑자기 쌀국수가 먹고 싶을 때...

그럴 때마다 당장 뛰쳐나갈 순 없잖아요...

항상 코스트코에 갈 때마다 요걸 살까 말까 망설이다가..

워낙 쌀국수를 좋아해서 큰맘먹고 카트에 던져 넣었습니다.


요게 양도 많고... 쌀국수는 저만 좋아하고, 또 맛이 없으면 버려지게 될까봐 걱정돼서 안 샀었는데..

은근 먹을만 하더라구요..ㅎㅎ 



이렇게 1 박스가 3인분이고요..

총 4팩이 한 세트입니다.

가격은 8천원대...


양도 많고 가격도 착하고... ^^


그런데........


요 불친절한 설명좀 보소..ㅎㅎ

끓는 물에 면을 잠시 넣으래요. 

당췌 몇분을 담갔다 빼라는 건지...ㅋㅋㅋ

차게한 면을 다시 끓는 물에 넣으라고만 되어 있는 애매한 설명 맘에 안 드네요. ㅡㅡ


그래서 저는 일단 1차로  면을 거의 익혔어요.

미리 쌀국수를 물에 불려 놓았다면 말 그대로 잠시 넣었다 바로 찬물에 헹구면 되지만..

건면을 바로 끓는 물에 넣는거라서 제대로 익혀주었어요.



구성품은 요렇게..

1 박스당 쌀국수, 칠리소스 월남국수 스프가 3인분씩 들어있어요. 



먼저 제대로 기분내기 위해서 숙주 나물과 청양고추 준비했구요..

냉동실에 잠자고 있는 새우도 꺼냈습니다. 해물대신 소고기도 좋아요.

그리고 양파는 얇게 채썰어.. 설탕 반 큰술. 식초 1큰술. 물 1큰술. 소금 1/4큰술 넣고 잠시 절여둬요. 

그담~ 

물이 끓으니 면을 넣고.. 여기서 제대로 익혀주세요.

그리고 찬물에 헹궈 체에밭쳐 물기를 빼두시고요..


설명서에 나와 있는 물 500ml와 스프 그리고 새우를 넣고 팔팔 끓여요. 


국물이 팔팔 끓으면 면을 넣고 가스 불을 꺼요.


그릇에 면과 국물을 붓고..

그 위에 숙주, 양파절임, 청양고추와 레몬즙 살짝 뿌려 맛있게 먹어요....ㅎㅎ


요즘 쌀국수집도 인스턴트 끓여 준다는 집이 있다던데요..그 사실을 알고 무지 많이 실망한 1인입니다.. 쩝.


코스트코 쌀국수 사다가 해물이나 소고기 등 입맛에 맞게 넣어 국물 맛을 낸 다음~

숙주와 곁들이면.. 진짜 일반 쌀국수집 맛이랑 거의 비슷해요.


하지만..

아무런 곁들임 없이..

라면처럼 물과 스프만 넣고 끓인 쌀국수를 드신다면..

실망 하실 거예요..

많이..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