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국수.우동.쫄면

비빔 칼국수, 국물 없이 새콤매콤하게 비벼보니 별미네요~

반응형


진한 멸치 육수에 끓여 먹는 칼국수를 좋아하지만..

푹푹찌는 이 계절에 뜨거운 칼국수 포스팅은 여러분이 기겁하실 것 같아서.. ^^;;

이 계절에 어울리는 비빔 칼국수는 어떨까 싶은게 순간 팍~ 필이 꽂혔어요.


그렇담... 만들어 보도록 한다!!


바로 마트에서 칼국수 사오고~ ㅎㅎㅎ


국물 없이  새콤매콤 초고추장에 비벼봤습니다~

산뜻하게 상추와.. 김가루 까지 올려 비빔 칼국수 완성했오요~ ^..^



새콤한 초고추장에 비벼 먹는 비빔 칼국수는 쫄깃쫄깃 매콤한 게 아주 별미였어요.. ㅎㅎ

국물이 없어 조금.. 섭섭했지만^^;;;

후루룩~ 후루룩~ 젓가락질을 멈추지 않고 계속 흡입하게 만들어요~ ㅡㅡ;;


비빔 칼국수, 쫄면 저리가라~ 처럼 쫄깃해요..ㅎㅎ

쫄깃한 면발에 초고추장 양념이 아주 잘 어울려요~

비빔 칼국수!! 가벼운 점심 한 끼로 딱 좋아요~





비빔 칼국수 재료님 오십니다~


양념:마트표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간장 1.5T. 설탕 1T. 올리고당 1T. 식초 1.5T. 참기름 1T.

김가루 약간. 상추 약간. 통깨 약간.


   

1. 상추 약간 준비하시고요.. 오이도 괜찮아요. 칼국수 면은 1인분 준비했어요.

2. 고추장은 계량스푼으로 깎아서 계량했구요..

   

3. 위의 분량대로 모든 양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설탕과 식초의 양은 입맛에 맞게 가감하세요~)


4. 칼국수는 끓는물에 삶아주시고


   

5 찬물에 여러번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요.


6. 양념 고추장에 넣고 잘 비벼서.. 그릇에 올린 후 상추와 김가루로 뽐내주세요.


비빔 칼국수 먹기 직전.... 

오른손으로 여섯 번 비빈 후, 마지막으로 사진 한 방 찍고..

바로 광대 발사하면서 한 입 먹었습니다~ ㅎㅎㅎ

오~ 비빔 칼국수.. 괜찮다 너~


워낙 뜨끈한 국물만 좋아 하는 스타일이라..

비빔 칼국수가 맛있을까?? 하지마까?? 

비빔칼국수 날 실망시키지마..ㅋ 실성한 사람처럼 혼자 떠들면서 만들었는데.. ㅎㅎㅎ


역시나 비빔 칼국수 취향저격~


날이 더워 입맛 없을 때..

입맛이 너무 없어 가을 전어를 먹어줘야 될 것 같으신 분들..ㅎㅎㅎ

입맛 당기는 점심 한 끼로.. 비빔 칼국수 적절합니다..^^

잡솨보세요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