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5분만에 완성되는 라이스페이퍼 과자

반응형


라이스페이퍼로 월남쌈 해먹고..

남아 있는 라이스페이퍼 5장으로 심심풀이에 좋은 간식, 과자(?)좀 만들어 봤어요..ㅎㅎ


이걸 라이스페이퍼 튀김이라고 해야할지...

과자라고 해야할지... 0.1초 고민 했는데요..ㅋ


요건 말 안하고 맛보라고하면 누구나 스낵인 줄 알거예요..ㅎㅎ


한 입 앙~ 깨물면 파사삭~ 하고 깨지는 식감도 좋고..ㅋㅋ

고소한 게... 나도 모르게 손이가는 과자입니다.. ^^;


만들기도 또 어찌나 쉬운지..


5분만에 뚝딱~ 우리 과자 좀 만들어 볼까요?^^




라이스페이퍼 과자만들기 재료님 오십니다.


라이스페이퍼 5장.

소금. 허브가루 아무거나.

끝.



   

1. 라이스페이퍼 꺼내오시구요..

2. 아무렇게나 초전박살 내줍니다.

3. 기름을 약불에 달구시는데요.. 절대 센불에 하면 안 돼요.

중. 약불에... 라이스페이퍼를 넣으면 얘가 넣자마자 하얗게 부풀어 올라요.

그럼 바로 건져내요.

조금 지체하면 누렇게 타니까 스피드가 생명~


   

4. 그냥 먹어도 간이 되어 있어 찝찔해요. 하지만 저는 소금 서너 꼬집 뿌렸구요..

5. 집에 있는 각종 허브 다 꺼내왔어요. 타임. 바질. 파슬리. 통후추 적당히 솔솔 뿌려 주었습니다.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되는 거냐며.. 놀라지 마세요.

사진이 초고추장처럼 나왔지만..

저 빨간것의 정체는 케첩입니다!!! 케첩~!


요고..케첩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ㅎㅎ




짭짤하고.. 은은한 허브향이 느껴지는 라이스페이퍼 튀김 ㅎㅎㅎ 아니 과자..^^;;

어른은 맥주 안주로..

아이들은 간식으로 완전 좋아요..


집에 먹다 남은 라이스페이퍼 있으면 얼른 뽀개서 튀겨보세요~

그 바삭하고 고소함에 깜짝 놀라실 거예용~ ㅎㅎㅎ 


반응형